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병무청 인터넷 신청하는 신검 방법

2023. 4. 1.

대한민국의 남성들은 병역의 의무를 지게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군복무기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군입대를 지원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원하는 기간에 입대하기 위해 병무청 신검 신청을 먼저 해두고 싶은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병무청 신검 신청

 

오늘은 병무청 신검 신청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입대를 앞둔 학생들은 수업복귀를 미리 고려하여 입영일을 조절할 필요성을 느끼고 계실 것입니다.

병무청 신검 신청

 

병무청 신검 신청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병무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검색창에 '병무청 공식 홈페이지'라고 검색하거나 이곳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곳

 

병무청 신검 신청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병역판정검사> 항목 아래에 있는 <신체검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병무청 신검 신청

 

병무청 홈페이지 중 <병역판정검사> 항목 안내에 따라 대상자는 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병무청 신검 신청

 

다음 화면에서는 좌측의 메뉴 중 <신청>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병무청 신검 신청

 

병무청 홈페이지와 연결되어 있는 본인 인증을 거치면,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신체검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미리 신청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