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수령액 쉽게 조회하기

2023. 4. 13.

국민들이 노후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런 이유로 국가에서는 국민연금이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근로소득에서 일부를 강제로 연금으로 불입하게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4대 보험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국민연금 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개인 납입금액에 따른 수령액을 미리 모의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내 '알아보기' 코너에서 '내연금알아보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수령액을 계산하는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국민연금

 

미리 모의 계산할 수 있는 메뉴에서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클릭합니다. 이 메뉴에서 수령액을 정확하게 계산해줍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만 60세 이상인 경우 계산이 불가능하며, 최소 가입 기간은 10년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본정보와 소득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출산 정보나 군복무 정보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했다면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최종 결과는 고객 정보 확인 부분과 노령 예상 연금액으로 구성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를 위해 위의 과정을 따라하시면 쉽고 빠르게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여러분의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