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용필 노래 모음 신곡 포함 - 최신 인기곡까지 모아보기

2023. 4. 18.

오늘은 날씨가 그리 좋지 않지만, 이런 비오는 날씨에는 기분이 좋아져요. 정말 가을 같은 하루인 것 같아요.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가 보냈던 시간이 얼마나 빠르게 지나가는지 생각해보게 되는데, 오늘은 이런 추억에 젖어보는 게 어떨까요? 저는 오늘 좋아하는 가수 조용필의 노래 모음을 소개해볼게요.

조용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중 하나이죠. 당연히 가왕이라는 별명도 있어요. 가수들의 왕을 뜻하는 이 별명은 그만큼 그의 음악적 업적을 인정받았기 때문이죠. 특히 1980년대를 대표하는 가수 중 한 명으로 꼽힙니다. 이번에 준비한 조용필노래모음에서는 그의 히트 곡들을 모두 만나보실 수 있어요.

 

 

조용필씨는 1979년에 정식으로 솔로 가수로 데뷔하셨습니다. 이전에는 밴드로 활동하셨던 분이죠. 이번 조용필노래모음에서는 그동안 불린 그의 대표적인 히트곡들을 모았습니다. 음악적인 색깔과 그의 목소리, 노래 가사를 살펴보면서 시간 여유롭게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조용필씨가 발표한 곡들 중 많은 곡들이 그가 직접 작곡과 작사를 하셨어요.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물론이고 음악 작곡 능력도 정말 대단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2013년에는 10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면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기도 하셨죠. 이번 조용필노래모음에서는 그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3년 전 발표한 앨범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조용필씨의 노래도 준비해봤어요. 노래는 그렇게 오래됐지 않은 히트곡이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위에 소개한 조용필노래모음도, 아래에 있는 노래도 모두 포함해서 들어보세요.

 

위에서 소개한 55곡 이외에도 그의 좋은 노래들이 많아서 하나 더 추가해봤어요. 저와 같이 추억에 젖어보면서 듣기 좋은 조용필 노래 모음을 함께 감상해보아요. 이런 느낌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그리움에 젖어보면서, 예전 시절로 돌아가게 될지도 몰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