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남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및 복사 방법

2023. 4. 19.

안녕하세요. 은행 업무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공인인증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행 방문 발급 vs. 온라인 발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은행 방문과 온라인 발급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은행 방문은 쉬울 수 있으나 시간이 걸리고 은행 업무시간에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온라인 발급은 언제든지 가능하며 간편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온라인 발급 중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소개합니다. 발급 방법은 경남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 클릭 후 동의하고 개인정보와 채널인증을 입력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종류는 일반용과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으며, 범용공인인증서는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경남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경남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과 동일합니다. 경남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을 클릭하여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공동인증서 PC에서 핸드폰으로 복사하는 방법

경남은행에서는 공인인증서를 PC에서 핸드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경남은행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 센터로 들어가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후 모바일 뱅킹 접속 후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해주면 됩니다. 인증 과정이 있으나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공인인증서는 은행 방문 후 발급 가능하며, 복사도 가능합니다. 복사를 하기 위해서는 경남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해 인증번호는 스마트폰 경남은행 앱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저장 매체를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주면 복사 작업이 완료됩니다.

 

위와 같이 경남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및 복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 업무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보안을 위해 발급받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발급과 복사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은행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