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 보장 범위와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2023. 4. 26.

안녕하세요. 유용한 보험 정보를 소개하는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이란?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은 손해보험 혹은 화재보험사에서 가입할 수 있는 특약으로, 보험증권에 기재된 주택의 소유, 사용, 관리로 인한 우연한 사고와 피보험자의 일상생활로 인한 우연한 사고에 대해서 1억원 한도로 보상을 해줍니다.

 

보장 범위와 자세한 내용

가족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

가족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은 피보험자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 자녀, 주민등록상 동거 친족, 별거중인 미혼자녀까지 보장합니다.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가입하면 보상 시 유리하며, 보장 대상이 가장 많습니다. 친척일 때에는 한 집에 살고 있거나 생계를 함께하는 경우에도 보장이 된다.

 

자녀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

자녀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은 보험가입한 피보험자의 자녀 1인을 보장합니다. 한 집에 같이 거주하지 않아도 보장이 되지만, 미혼이어야 합니다.

 

보상하지 않는 손해

하지만 보상하지 않는 손해도 있습니다. 업무, 직무 수행에 기인한 사고, 자동차 사고, 쌍방간 폭행, 가해 행위, 세대를 같이하는 친족에 대한 배상책임, 빌린 물건 파손, 도난 등은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기부담금은 사고당 2만원 정도이며, 일부 특약의 경우 20만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현재 가입된 보험증권들을 잘 살펴보고, 주택이 현재 거주 중인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은 보험료가 1,000원으로 저렴하면서도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입니다. 이름에 따라 보장 대상이 달라지니, 자신에게 필요한 특약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가입하면 보상 시 유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다음에 또 유용한 보험 정보를 소개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