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은행 인테리어대출 조건과 대상 한도 안내

2023. 5. 8.

하나은행에서는 집 보수나 인테리어 자금을 지원하는 "인테리어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상품은 본인명의 아파트에서만 가능하며, 최대 3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이 0.7%이다.

 

 

 

대출 대상 및 조건

대출 대상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아파트를 소유하거나 소유 예정이며, 인테리어 업체와 계약을 체결한 경우이다. 하지만 무직자는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며, 1년 이상 재직 또는 사업영위 증빙이 필요하다. 인테리어 회사와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최저 3백만원부터 가능하다. 필요 서류로는 인테리어 시공 계약서,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등이 필요하다.

 

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소 3백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액은 인테리어 시공 체결 계약 금액 이내에서 결정된다. 대출금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 내에서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3.7%이며, 신용도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감면금리(우대금리) 혜택으로는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와 3자녀, 4자녀 우대가 있다.

 

대출 신청 방법 및 주의사항

대출 신청은 인터넷 하나은행 홈페이지 혹은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 하나원큐에서 진행할 수 있다. 대출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대출계약 철회가 가능하며, 대출금을 빌려준 후 1년 이내에는 계약 해지 요구가 가능하다. 중도상환해약 수수료가 있으므로, 대출 기간을 잘 설정해야 한다. 대출 가능 금액은 차주단위 DSR에 따라 감소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은행의 정책 및 은행의 정책 및 시장금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대출금 원리금 연체 시 연체이자 부과, 신용등급 하락, 재산 압류·경매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대출금 상환에 주의해야 한다.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기간 중도상환해약금
기사 1 최대 3천만원 3.7% 최대 5년 0.7%
기사 2 최대 3천만원 시장금리 기준 12~60개월 결정됨
기사 3 최소 3백만원, 최대 3천만원 3.544% 12~60개월 결정됨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인테리어대출 상품은 인테리어 업체와 계약을 체결한 본인명의 아파트 소유자가 대상이다. 최대 3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대출금액은 인테리어 시공 체결 계약 금액 이내에서 결정된다. 대출금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 내에서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기본 3.7%에서 감면금리(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출 신청은 인터넷 하나은행 홈페이지 혹은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 하나원큐에서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대출금 원리금 연체 시 연체이자 부과, 신용등급 하락, 재산 압류·경매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므로, 대출금 상환에 주의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