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은행 디딤돌대출 대상주택, 한도 알아보세요

2023. 5. 1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부산은행에서 제공하는 디딤돌 대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부산은행 디딤돌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협약하여 내집마련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저금리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 대상 고객

무주택자인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및 세대원 전원이 대상이며,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연간 6천만원 이하이고 소유권 이전 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인 경우 가능합니다.

 

대출 대상 주택

담보주택의 평가액이 5억원 이하이며 주거전용면적이 85㎡ 이하인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으로 주거용으로 사용되는 공부상 주택만 가능합니다.

 

대출한도금액 및 금리

대출한도금액은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주택금융공사 고시 적용 금리하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10년 이상 30년 이내이며, 대출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방식을 선택 가능합니다.

 

대출절차 및 필요서류

국민주택기금 홈페이지에 가입 후 로그인하여 상담에 필요한 필수항목 입력 및 전화상담신청 등의 과정을 거쳐 대출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로는 공통서류와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는 3년 이내에 중도상환된 원금에 대해 대출실행일로부터 경과일수별로 1.2%한도 내에서 부과됩니다.

 

대출금액 초과시 수입인지비용 부과

대출금액 초과시에는 수입인지비용이 차등적으로 부과되는데, 대출금액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일 경우 고객은 3만 5천원, 은행도 3만 5천원 부과되며, 대출금액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일 경우 고객은 7만 5천원, 은행은 7만 5천원 부과되고, 10억원 초과의 대출금액일 경우 고객은 17만 5천원, 은행은 17만 5천원이 부과됩니다. 지금까지 부산은행에서 제공하는 디딤돌 대출과 BNK내집마련디딤돌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BNK부산은행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