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국민은행 계좌 개설하기, 미성년자, 한도계좌

2023. 5. 13.

KB국민은행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비대면으로도 계좌개설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KB국민은행 계좌 개설에 대한 정보와 필요한 서류, 그리고 한도와 관련한 내용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미성년자 계좌 개설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통장개설 시 아이의 도장, 부모님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미성년자 통장은 하루에 ATM기 출금은 30만원, 창구출금은 1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어른 계좌 개설

어른 계좌 개설 시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개와 금융거래 목적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급여, 모임, 공과금이체, 아파트 관리비, 아르바이트, 연구비 계좌 개설 시 각각에 맞는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목적을 증빙할 수 없는 경우 한도가 제한된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계좌 한도

KB국민은행에서는 통장 종류에 따라서 인출/이체 한도가 제한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계좌 종류 인출/이체 한도
미성년자 통장 하루에 ATM기 출금 30만원 / 창구출금 100만원
My저금통 1일 300만원
KB마이핏통장 1일 1,000만원
KB나라사랑우대통장 1일 1,000만원
직장인우대종합통장 1일 3,000만원

 

KB국민은행 계좌 개설 방법

KB국민은행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스타 뱅크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계좌 인증을 위해 등록한 은행으로 1원 송금이 되어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창구 계좌 개설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본인명의 휴대폰, 신분증, 타행 금융 계좌 등입니다. 인터넷 뱅킹 가입도 필요하며, 1일 한도와 1회 한도를 지정해야 합니다. 개설 준비물과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좌 개설 준비물

  • 스마트폰
  • 스타뱅킹 앱
  • 신분증
  • 휴대폰
  • 국민은행 계좌 또는 다른 은행 계좌

 

계좌 개설 방법

  1. 스타뱅킹 앱에서 금융상품>입출금+카드>가입하기를 선택합니다.
  2. 원하는 통장을 선택하고, 동시 카드 신청 여부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카드를 신청하지 않을 경우 건너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3. 약관 동의를 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합니다.
  4. 신분증을 촬영하여 계좌 인증을 진행합니다.
  5. 개인 정보를 수정한 후 약관 동의를 다시 한 후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기타 정보

국민은행에서는 KB증권 주식계좌 개설도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해 계좌 개설 및 관련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대표번호는 1588-9999이며, 고객상담전화는 1644-9999, 1599-9999입니다. 마지막으로,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예금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B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