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역자 군번조회 인터넷으로 하기

2019. 10. 15.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모두가 병역의 의무를지게 되실텐데요 가끔 군번을 기부를 하거나 해야 할 때가 있는데 저녁을 한지 오래 되신 분들이라고 한다면 군번을 까먹어 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사실 저 역시 기억이 잘 안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역자 군번조회 하는 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려 보았는데요.

 

 

 

군대에서 마치 주민 등록 번호처럼 사용되어지는 군번 인데요 그렇게 외치고 외치던 군번 있지만 역시 전역 한지 오래 되어지다 보니 잘 기억이 나지 않더라구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역자 군번조회 해 보는 방법 설명을 해 드릴 건데요.

 

 

 

 어렵지 않게 누구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그러면 여러분들도 안내해드리는 방법 그대로 따라 하시면 군번조회 하실수가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먼저 병무청 민원포털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가 나오시면 이렇게 상단에 메뉴 중에 병무민원포털이라고 되어져 있고이 부분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하단에 동원 예비군이라고 되어져 있는 항목이 나오실 거예요.

 

 

이 항목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동원 예비군 관련 서비스를 메뉴들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이 중에서 조회 및 발급 항목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하단에 군전역일자 군번조회 서비스가 보이실 거예요.

 

 

 전역자 군번조회 서비스를 클릭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제 이렇게 본인 인증 절차가 나오게 됩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본인임을 인증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제 본인에 대한 군 전역 일자 및 군번 조회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오늘 안내해 드린 내용 이용하시면 누구나 쉽게 전역자 군번조회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