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페메 언어 설정, 다크모드, 알림 설정 방법

2023. 5. 22.

아이폰으로 페이스북 메신저(페메)를 사용하는 유저들 중에서 영어로 표시되어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페메는 기본적으로 기기 언어를 인식해 언어를 설정하기 때문에, 한국어 오류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직접 언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방법과 함께 아이폰에서 페메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다크모드와 알림 설정 방법을 알아보자.

 

아이폰 페메 언어 설정 방법

아이폰에서 페메 언어 설정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페이스북 언어 변경

먼저, 페이스북에서 언어 변경을 통해 페메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페이스북의 언어 설정이 변경되면 페메 언어 설정도 함께 변경된다.

 

2. 아이폰 언어 변경

아이폰에서는 페메 언어 설정을 아이폰의 일반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페메 언어 설정만 변경되며, 페이스북의 언어 설정은 변경되지 않는다. 언어 설정은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등 여러 국가의 언어를 지원한다. Google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경우 최대 3개의 언어 설정이 가능하지만, 두 언어를 혼합해서 사용할 수는 없다.

 

아이폰 페메 다크모드 설정 방법

다크모드는 밝은 화면으로 인한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좋은 방법이다. 아이폰으로 페메 다크모드를 사용하려면, 먼저 페메 어플 내에서 프로필 이모티콘을 눌러 설정 페이지에 접근해야 한다. 설정 페이지에서 다크모드가 꺼져있는 경우, 켜기로 활성화시켜주면 된다.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천천히 따라해볼 수 있다.

 

아이폰 페메 알림 설정 방법

아이폰 페메 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 메시지 알림,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접속상태가 정상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폰에서 페메 알림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페메 앱 내에서 빨간색 창으로 표시된 알람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한다.
  2. 알림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알림 소리와 진동을 설정할 수 있다.
  3. 필요에 따라 켜고 끌 수 있다.
  4. 홈버튼을 두번 눌러서 최근 앱 사용 내역에서 페메 앱을 지워서 재접속할 수도 있다.

또한, 페메/카톡/문자의 내용이 잠금화면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이폰 메시지 앱의 알림이 오지 않을 때는 아이폰을 껐다 켜보는 것을 시도해볼 수 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 페메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언어, 다크모드, 알림 설정 방법을 알아봤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