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방법과 유의사항

2023. 5. 25.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는 우체국은행에서 제공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의 발급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방법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뱅킹 앱을 통한 발급

우체국은행에서는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예금잔액증명서를 비대면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1,000원이 발생하며, 발급 후 2주일까지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 창구를 통한 발급

만약 스마트뱅킹 앱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우체국은행의 오프라인 창구를 방문하여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신분증과 수수료 약 2,000원이 필요합니다. 발급은 전날까지 가능하며, 한 번에 최대 아홉 건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주의사항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받을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1. 발급 시 입력 및 선택 항목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할 때에는 발급 시 입력해야 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에는 수수료 조회, 증명 기준일자, 한글 또는 영어 표시 선택,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 출금 계좌 비밀번호 및 보안매체 번호가 포함됩니다.

 

2. 발급 후 유효기간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한 달입니다. 이를 주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발급 후 수수료 반환 및 재발급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한 후에는 수수료가 반환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발급 후 14일 이내에 재발급을 원할 경우에는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4. 발급 제한 사항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중에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OTP 번호 입력 오류가 다섯 번 발생하면 발급에 제한이 생깁니다. 또한, 예금잔액증명서 발급은 당일은 오프라인 창구에서만 가능하며, 발급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만 유효합니다.

 

요약

발급 방법 수수료 재발급 기간 VIP 이용객 혜택
스마트뱅킹 앱 발급 1,000원 2주 이내 수수료 약 500원 감면
오프라인 창구 발급 약 2,000원 2주 이내 수수료 면제 대상
발급 제한 사항 - - OTP 오류 5회 제한

 

이상으로 "우체국 예금잔액증명서"에 대한 발급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뱅킹 앱을 통한 비대면 발급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창구를 방문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발급 시 입력해야 할 항목들과 유효기간, 재발급 등의 정보도 확인하셨습니다.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받을 때에는 제한 사항에 주의하여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