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큐페이에서 하나카드 결제 방법 및 사용처

2023. 5.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큐페이에서 하나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큐페이는 하나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의 사용처

 

온라인 사용처

하나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모든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몰에서 원큐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께 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오프라인 사용처

원큐페이의 오프라인 사용처는 원터치 결제 가맹점과 QR코드 결제 가맹점으로 나뉩니다.

 

원터치 결제

원터치 결제는 핸드폰 뒷면을 접촉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MST 기술이 탑재된 삼성전자 핸드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 미터기 겸용 결제기, 티켓 자동 발매기, IC 결제 전용 단말기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QR코드 결제

QR코드 결제 가맹점으로는 편의점, 마트, 쇼핑/생활, 카페/디저트, 외식, 레저 등 다양한 업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코드 결제 가맹점으로는 편의점, 마트, 카페/디저트, 쇼핑/생활, 기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 결제

하나원큐페이 앱을 사용하면 하나머니도 결제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페이 앱의 [결제] 메뉴에서 '하나머니 결제'를 선택하면 하나머니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연체금 납부

하나카드 대금이 연체되었다면 하나카드 앱이나 PC를 통해 즉시 납부해야 합니다. 원큐페이 앱의 메인화면에서 즉시납부 메뉴를 선택하면 연체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납부할 카드를 선택한 후 연체금액과 미도래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체료가 추가되므로 빠른 납부가 권장됩니다. 즉시결제 방법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PC에서도 하나카드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이용금액결제 -> 즉시결제 메뉴에서 연체금액을 손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나 원큐카드의 적립 혜택

하나 원큐카드는 신용카드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하나머니가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원큐페이 앱을 통해 결제 시 전월 실적 조건 없이 1.8%의 적립률을 제공합니다. 국내 가맹점에서는 1Q페이 앱으로 결제 시 1.8%의 적립이 되며,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할 경우에는 0.8%의 적립률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가맹점에서도 1.8%의 적립률이 적용되며,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 가능합니다. 또한, 원큐페이 앱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터치 결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 적립과 사용 방법

하나 원큐카드로 적립된 하나머니는 다음날에 카드사에 매출전표가 접수된 후에 적립됩니다. 하나머니는 다양한 항목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하나원큐페이 앱을 통해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큐페이 앱에서는 하나머니로 결제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하나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Hana Card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Hana Card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