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릴오일 효능 10가지, 부작용, 복용법

2023. 5. 30.

크릴오일 효능 10가지, 부작용, 복용법

크릴 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로부터 추출한 것으로 오메가3, 비타민6종, 인지질, 아스타잔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 오일의 효과로는 비만과 당뇨 등 각종 성인병 예방, 노인성 뇌질환 예방, 관절염과 같은 만성질환 예방, 암 예방, 골다공증 예방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건간 관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크릴 오일에 관심을 갖고 섭취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게 되고 있습니다.

 

 

고농축 오메가3 섭취

크릴오일 의 오메가3 성분이 다른 식품 들에 속한 오메가3보다 훨씬 높습니다. 또한 고농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적은 양 의 복용량으로도 충분한 섭취가 가능합니다.

 

관절 질환 및 만성 질환 치료

관절염 및 류마티스 관절염 등 만성 질환 치료를 돕는 강력한 소염 성분이 크릴오일의 오메가3 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제거해주는 화학적 작용 없이 체내에 쉽게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크릴오일 속의 오메가3은 지방분자와 인체의 인지질과 같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크릴오일의 오메가3은 연결된 지방분자와 인체의 인지질과 같이, 화학적 작용 없이 쉽게 체내에 흡수되어 염증을 제거해줍니다. 따라서 만성 질환인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를 돕기 위하여 이러한 크릴오일의 오메가3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눈 건강 및 눈 피로 해소

DHA는 눈의 건강과 피로를 유지해 주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안이나 눈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뇌 건강 개선 및 치매 예방

크릴오일은 기억력을 개선하고 치매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 3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뇌 건강을 개선해주고 노인성 뇌 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낮추어 줍니다.

 

다이어트 효과

크릴오일은 높은 흡수율 덕분에 체지방을 녹여 분해하고 배출시켜 다이어트에 유용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유지 및 골다공증 예방

크릴오일은 뼈와 관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목적으로 섭취할 경우 칼슘흡수를 촉진하고 침착을 증가시켜, 뼈의 골밀도를 보전해 줌으로써 이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면역력 증진

크릴오일은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바이러스나 질병에 대비할 수 있어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 줍니다.

 

피부 노화 예방 및 피부건강 유지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산틴을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E, 루테인, 라이코펜보다 더욱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잡티를 제거해 주어 피부 비백에도 효과적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산틴을 함유하고 있는 크릴오일은 비타민E, 루테인, 라이코펜보다 더욱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잡티를 제거해주어 피부 비백에도 효과적입니다.

 

항암작용

크릴오일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하고, 암에 걸리지 않게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반면, 일반 생선에는 오메가3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심장과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 질환 예방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물과 기름이 섞이게 해주는데, 이는 혈액 내 지방을 쉽게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과 아스타잔틴이라는 강력한 산화물질이 포함되어 혈행 건강을 도와주고 콜레스테롤 안정과 고혈압, 동맥경화, 뇌출혈, 고지혈증, 당뇨합병증, 심장병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낮추는데 기여합니다.

 

효과적인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건강에 좋은 크릴오일을 선택하기 위하여는 인지질 함량이 58%인지 확인하고 WCS(Warrant Contents Standard)이 표기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며, 헥산 및 아세톤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하는 화학 성분이 없는 NCS(No Chemical Solvent) 방식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한 개별로 포장된 제품이 보다 위생적이고 유통기한이 더 길기 때문에 크릴오일의 경우 개별 포장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모유수유 중인 분들과 당뇨병 환자는 크릴오일 섭취 전 의사와 상담을 하고 드셔야 합니다. 출산 또는 수술을 앞두고 있는 분들께서는 크릴오일의 붉은 물질인 아스타잔틴이 항산효과가 뛰어나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혈액 응고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산이 혈당을 높이는 성분을 포함하기 때문에 모유수유 중인 분들과 당뇨병 환자는 의사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 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은 갑각류 알레르기 및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 특히 기타 만성질환을 가진 경우는 크릴오일 부작용에 유의해야합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식욕감퇴, 설사, 구토, 위경련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식후에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위장 관련 질환의 상태가 심하신 분들은 크릴오일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