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2023. 6. 2.

안녕하세요, 여러분! 착한정보 오늘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란?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는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임대인을 지원하는 제도로, 인하액의 최대 70%를 법인세 또는 소득세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연평균매출액과 상시근로자수를 충족하면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가 발급 대상입니다.

 

발급 방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신청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에서 진행됩니다. 비회원은 휴대폰 또는 아이핀 본인인증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 신청 시 필요한 증빙자료와 서류는 발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발급 완료 후 확인서를 해당 임대인 또는 기업에 전달하면 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급받은 확인서는 지자체 및 한국전력공사 제출용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용 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여부 확인서로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이 발급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기준은 규모와 독립성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발급 방법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신청서 작성, 약관 동의, 신청서 작성을 통해 본점사업자등록일, 최근사업기간말일, 확인서 용도, 주업종, 매출액, 상시근로자수, 신청자정보 등을 입력하여 신청 후 발급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의 무언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mss.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