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톱 빠졌을 때 병원 어디로가야할까? 대처방법 알려드림

2023. 6. 3.

발톱이 빠졌을 때, 정확한 처치가 필요합니다. 발톱은 감염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떤 진료과를 찾아가야 할 지, 어떻게 처치해야 할 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발톱이 빠졌을 때 병원 방문

발톱이 빠졌을 때는 외과 또는 정형외과로 내원해야 합니다. 발톱이 빠지면 붙어있던 살도 함께 찢어질 가능성이 있으며, 열상 및 뼈 골절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톱이나 손톱의 뿌리 부분이 손상되면 재생이 안될 수 있으므로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 빠졌을 때의 처치법

발톱이 빠졌을 때는 비누로 깨끗하게 씻고 주변을 소독한 후 붕대로 감싸야 합니다. 발톱이 들려도 강제로 제거하지 말아야 하며, 빠졌을 때와 같은 방법으로 처치해야 합니다. 또한 발톱이 다시 자라지 않더라도 굳은살이 생겨서 적응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발톱 재생 기간은 몇 개월이 걸리며, 그 동안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타이트한 신발은 피해야 합니다. 발톱이 재생할 때 호전반응으로 가려움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세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손으로 만지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발톱 관리와 건강

발톱은 하루에 0.03-0.05mm 정도 자라므로 평소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발톱이 빠졌을 때 빨리 자라기 위해 단백질, 칼슘, 비타민C 섭취가 필요합니다. 발톱 건강에 좋은 음식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며, 발톱은 손톱보다 자라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충분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발톱이 빠졌을 때 큰 질병은 아니지만, 걸어다니기 불편해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톱이 다시 자라지 않더라도 굳은살이 생겨서 적응되면 큰 문제는 없으며, 발톱 재생 기간은 몇 개월이 걸립니다. 이 동안 발톱 재생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타이트한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이 빠졌을 때, 어떻게 처치해야 할 지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으면 긴급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발톱이 빠졌을 때는 바로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