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법인등록번호 조회 인터넷으로 하기

2020. 12. 12.

회사물론 사람의 주민번호 처럼 등록번호가 존재를 하시게되요. 소상공인라면 자영업자번호가 있을 거고, 법인회사를 설립한다면 법인등록번호가 부여가 되어 지죠. 이번엔 이 번호를 알아내는 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려볼게요.

 

 

법인등록번호 조회

대단히간단하고 쉽게 법인등록번호 조회를 해볼수 있죠. 방문하신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회사의 상호나 이름만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해당 회사의 법인번호등등 정확한 정보들이 전부조회가 되어진답니다.

 

바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이용을 해보시면 간단하고 쉽게 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통해 바로 이런식으로 검색을 하셔도 되요.

또한 좀더 간편하게이동을 하려고 하시다고 하면 [dart.fss.or.kr]을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될 텐데요.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신다면 이런 화면이 나와질거에요. 요기 중앙 보시면 회사명을 입력하는 부분들이 보이신데요. 방문해주신 분들이 알아보실 회사이름을 입력을 해보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회사명을 입력하고 나서 <검색>을 클릭해 보면 됩니다. 또한 검색 기간도 별도로 셋팅을 하셔서 법인등록번호 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입력이 전부 되었다고한다면 오른쪽의 <검색>버튼을 클릭해 보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검색이 되어졌을거에요. 여러가지 공시문서들이 나오게되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공시대상회사 부분의 바로가기를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해당 기업의 정보가 나오게 되어지거든요.

 

이러한 식으로 나오게될겁니다. 대표자명과 법인구분, 또한 법인등록번호 조회가 되어 지실 거에요. 업종이나 설립일등의 정보가 한꺼번에 조회가 되니까 쉽게 편안하게 확인할 수가 있으실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