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및 공동인증서 차이

2021. 1. 28.

기업은행 이용을 하려고 하셨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없어서 헤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도 찾고 있으셨을겁니다. 대부분의 금융기관이나 정부기관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었습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는?

 

 

 

 

 

그래서 공인인증서 대부분 가지고 계실테고 이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은행업무를 보기도 했었는데요. 최근에 갑작스럽게 공인인증서가 보이지 않기 시작했어요.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도 따로 보이지 않게 되었죠. 그 이유는 바로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거든요.

여기 설명에 보시면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이 2021년 12월 10일 부터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명칭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찾지 못한것일거에요.

차이점이 그렇다면 무엇이냐 할수가 있겠죠. 이는 기존에 국가가 인정한 6개의 기관에서만 발급이 가능했었지만 지금은 민간기업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바뀐게 차이점이라 할수가 있습니다. 독과점 문제로 인해 이렇게 정책이 바뀌면서 이름이 바뀐듯해요.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사실상 공인인증서나 공동인증서나 같은거라 볼수도 있으며 굳이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서 새로 발급 받으실 필요 없이 기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없으시다면 새로 공동인증서를 받아야하는데 이렇게 홈페이지 상단에 인증센터가 있습니다. 기업은행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인증센터 메뉴

 

 

 

 

 

여러분들도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하셨다면 공인인증서라는 메뉴는 더이상 확인할수가 없을거에요.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공동인증서라는 명칭으로 바뀌었거든요. 금융인증서나, 브라우저 인증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이제 공동인증서를 쓰시는게 좋아요.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공동인증서 발급 가격

 

 

 

 

 

이렇게 보시면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도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재발급 받아보실수가 있는데요. 발급시에 개인이냐 기업이냐에 따라서 그리고 범용공인인증서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 개인의 금융목적이라면 기존 공인인증서처럼 무료입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발급메뉴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는 신규 발급 뿐만 아니라 타행의 인증서 등록이나, 인증서를 PC나 스마트폰으로 전송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발급과정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신규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보셔야 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등 기본 정보가 필요하니 확인하시고 발급 받아보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