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한자입력 방법

2021. 5. 14.

 이번엔 카톡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를 해 볼게요. 저는 사실 비교적 크게 한자를 이용해야 할일이 별로 없겠죠. 혹시 이용해야하면 어떻게 해야할까 궁금하실겁니다. 그래서 카톡 한자입력 방법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는 2가지 방법 소개를 해드릴게요.

카톡 한자입력 방법

카톡 한자입력

 가장 완벽히 카톡 한자입력을 해보시려면 별도의 한자 입력 어플을 셋업을 해보신다면 됩니다. 한자를 길게 번번이 이용해야 하신 분들 이라면 한자를 지원해보고 있는 키보드 어플을 인스톨 해야겠죠.

카톡 한자입력 방법

한자 입력기를 설치하는 방법

 하지만 생각처럼 그렇게 흔하지는 않은것 같은데요. 저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이용하기 떄문에 Google플에이에서 ‘한자 키보드’라고 검색을 해 보았어요 몇몇 종류가 나오게 되어지실텐데 이런 키보드를 인스톨 해야지만 이용을 하실수가 있답니다. 어플마다 이용법이 다르니 그부분은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한자입력 방법

검색하고 복사해서 이용하는 방법

 짧은 단어나, 한번정도만 이용을 해야한다고 하면 검색창에서 한자사전을 실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자사전으로 방문자분들이 입력할 한자를 찾으시면 됩니다.

카톡 한자입력 방법

검색엔진등에서 검색을 하자

 한자로 찾아주시게 되어지셨다면 클릭해보시면 해당 단어에 관련된 사전정보가 나오게 되어지실 텐데요. 한자로 되어 있는 곳을 오래 누르시고 영역을 선택해보신후에 복사를 누르시면 됩니다. 네이버한자사전

카톡 한자입력 방법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톡으로 이동을 해두시고 나서 이러한식으로 붙여넣기를 해주십시오. 이런 식으로 하시게 되면 카톡으로도 한자를 입력을 할수 있도록 되죠.

카톡 한자입력 방법

2가지 방법 상황에 맞게 사용하세요

 이런 방법으로 카톡 한자입력이 되어지거든요. 기본 키보드어플에는 한자 입력이 불가능하시니 안내한것과 같이 두 가지 방법중 한개를 선택하셔서 이용해 보면 되실것같아요. 준비해드린 카톡 한자입력 포스팅은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