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3억 아파트 재산세 확인하는법

2021. 5. 19.

 3억 아파트 재산세 확인해 보는 방법반갑습니다 이번엔 세금을 곗한해보시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매수를 해보시게 되면 취득세를 내야하고, 매도를 해보시게되면 양도세를 납부해야하는데요. 또한 보유를 해보게 되면 재산세를 납부를 해야합니다.

3억 아파트 재산세 확인하는법

3억 아파트 재산세 계산해보자

 3억 정도 하는 아파트를 보유하고있을경우라고 한다면 약간씩은의 재산세를 납부해야하고 있는지 궁금하는 분들이 매우 많으실겁니다!그렇다보니 안내를 해드려 볼건데요. 전용 계산기를 사용을 해서 쉽게 계산해드리는 방버이거든요

3억 아파트 재산세 확인하는법

부동산114에서 제공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에서 무상으로 계산을 해볼수가있어요. 자세하게 계산해주시고 싶으신분들 이라고 한다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즉시 이동을 해서 사용해보아도 되는데요...위에 홈페이지는 부동산 114라고 하는 홈페이지이거든요. 아래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를 달아두었네요. 메뉴사이에서 재산세/종부세를 클릭을 하게 되면 된답니다.

 

 

부동산 재산세 계산기

 또한 종합부동산세라고 하는게 나오루도 있네요. 이경우는 소유주택의 총금액이 6억원 이상의 경우 라면 청구가 되어지게 되실건데요..단, 1가구 1주택자이경우는 3억원이 기초공제되어지기때문에 기준 9억원 이상에 청구가가 되어 지게된다라고 나오고있네요.오늘 계산기에서 이 부분도 자동 계산이 될 겁니다.

 

보유 주택 공시가격 입력

 이러한식으로 공시가격을 입력을 해 주시게 되면 되어 지셔요. 가장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3억원으로 입력을 해보았는데요. 이곳에 방문해주신 분들이 보유해보고 있는 준택을 입력해 주신다면 되어 지는데 5개까지 한꺼번에 입력하셔서 계산해볼수가 있네요..

 

재산세 계산결과

 계산 결과입니다. 총 재산세는 57만원 가량이 나오도록 되네요. 내부적으로 27만원 외에 지방교육세와 도시계획세가 추가가 되어지기에 금액이 커지는것입니다. 어렵지 안ㅇㅎ게 계산을 해 주실 수가 있네요.

 

 

종합부동산세율

 상단에는 종합부동산세액의 추가공제혜택인데 혹여나 다주택자의 경우 6억 이상이거나 1가구주택 9억원 이상의 경우 공제되는 내요이니 해당이 되신다면 한번 확인해보아도 좋을것 같습니다...아래 바로가기를 사용을 하셔서 계산기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억 아파트 재산세에 대해 조사해본 이번 포스팅은 이만끝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