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damo webcrypto 파일정체 및 삭제하는법

2021. 8. 10.

요즘은 웹서핑만 조금 해도 이상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가 되는듯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설치를 진행하지는 않고서야 사이트가 제대로 뜨지 않기 때문에 그냥 다 설치를 하게 된것 같은데요. 이런 프로그램들 사이에서 악성 프로그램들이 같이 설치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끔 한번씩 악성 프로그램 검사를 해야하는데요. 이번에는 처음보는 damo webcrypto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damo webcrypto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사실 저도 컴퓨터에 못 보던 프로로 램이 실행이 되어있길래 뭔가가 보았더니 damo webcrypto라는 애플리케이션이더라고요. 윈도 시작 시에 오토로 같이 사 실행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이기도 하다 보니 상세히 바로 살펴보았어요.

damo webcrypto

웹데이터 보안 프로그램

 이렇게 컴퓨터 시작과 함께 바로 함께 실행이 되어요. 먼저 이 애플리케이션의 정체부터 설명해드려볼 건데요. 조사해본바 이 애플리케이션은 펜타시큐리티 시스템에서 개발을 한 웹 데이터 암호화 애플리케이션이죠.

 악성 어플이나 바이러스 등 나쁜 어플은 아니다. 보니 가장 먼저 안심은 해봐도 되기도 하시지만, 언제 이용할지도 모르시는 웹 보안 애플리케이션이 매일매일 실행이 되어있다는 게 찝찝하기도 한데요.

damo webcrypto

제거하는 방법

 평균적으로 은 인터넷 뱅킹을 하시거나, 전자서명, 공공기관 홈페이지 접속 등 정보를 암호화해 봐야 하게 될 때 이용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이거든요. 실제 어느 홈페이지에서 이용하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저는 무조건 삭제를 했어요. 제어판의 '애플리케이션 추가/제거'로 들어가셔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damo webcrypto

이름으로 검색

 이런 식으로 어플 추가/제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고 나서 삭제를 할 수가 있네요. 인스톨 되게 된 어플 목록 사이에서 d 부분에 보시면 이렇게 인스톨 되어있는 게 보이게 될 텐데요.

damo webcrypto

삭제해도 무방 합니다

 damo webcrypto를 선택해보시고 삭제를 눌러주게 되시면 바로 말끔해 보게 삭제가 되는데요. 바이러스나 악성 애플리케이션은 아니다. 보니 삭제를 하지 않으셔도 되기는 하지만 시스템 리소스 자원을 먹을 수 있기에 삭제해줘도 무방할 것 같더라고요. 그러면 이번에 준비를 해본 포스팅은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 keb하나은행 환율조회 방법 및 바로가기
- 제주시청 구인구직 2021최신 일자리
- 당대표 월급 들으면 놀라실꺼임
- 위니아 에어컨 고객센터 콜센터 안내
- 15882100 여기에서 전화한거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