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가능여부 안내

2021. 8. 10.

인터넷 뱅킹하면 저는 카카오 뱅크가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최근에 카카오 뱅크의 성장세가 엄청나죠. 확실히 기존 금융권보다도 편리한 서비스들과 편리한 어플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빠르게 늘어가는 것 같은데요. 기존 은행에서만 처리하는 업무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수표 관련해서 안내를 해보려 하는데요. 카카오 뱅크 수표 입금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요약정리

 이번엔 카카오뱅크 수표 입금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답니다. 가장 우선 결론부터 말씀을 해드리자면 카카오 뱅크로 수표 입금은 할 수가 없다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무통장입금, 수표입금 불가

 정식 카카오뱅크카카오 뱅크 홈페이지에서 찾아본 안내 내용이거든요. 상단에 이러한 방법으로 보시는 것과 같이 카카오 뱅크는 무통장입금이나 수표 입금 자체가 불가능해요. 이러한 방법으로 보시는 것과 같이 입금한도도 1회 100만 원으로 제한되시는데요.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수표 -> 현금 -> 현금입금이 방법

 그전의 보기보다 그렇다 해도 수표를 많이 이용하지 않게 되긴 하기는 했었지만 아직까지는 카카오 뱅크에선 수표를 입금하실 수가 없으니 수표를 현금으로 바꾸신 후에 ATM 기기를 통해서 카카오 체크카드를 이용을 하셔서 입금을 해보실 수밖에 없는데요.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현금 입금방법

 출제 수표를 현찰로 바꾸시려면 시중은행에 방문을 해야 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라고 한다면 무조건 시중은행을 이용을 하셔서 수표를 입금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아요.

 반면 현금이라면 이러한 식으로 체크카드를 넣어주고 ATM 기기에서 입금을 통해서 입금하실 수는 있답니다.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카카오 뱅크는 지점이 없어 불가

 우리 대부분이 알기에는 카카오 뱅크도 은행으로 알고 계실 텐데 왜 카카오 뱅크는 수표를 입금하지 못할까 살펴보았는데요. 카카오 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서 지점망이 없어지니 수표 실물은 입금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담당 업무부서 자체가 없다

 그 이유는 수표를 입금하게 되면 수작업으로 분류를 하시게 되어 상대방 은행에 결제를 요청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신데 인터넷 은행은 이러한 작업을 할 수가 있는 프로세스 또는 인원이 각각 없으시기 때문이라고 하겠죠. 그러므로 당연스럽게도 카카오 뱅크 수표 입금은 불가능해집니다.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안내 마치며

 이번엔 방문자님 분들에게 카카오뱅크 수표 입금에 대해 조사해본 안내 내용을 소개를 해 드려 보게 되었는데요. 결국 인터넷 뱅킹이라서 투표 처리가 불가능하다는 점 알아두기 바라고 수표를 입금하여야 한다고 한다면 시중 메인 거래은행 등을 이용을 하는 게 좋으실 것 같네요.

 

연관글

- keb하나은행 환율조회 방법 및 바로가기
- 제주시청 구인구직 2021최신 일자리
- 당대표 월급 들으면 놀라실꺼임
- 위니아 에어컨 고객센터 콜센터 안내
- 15882100 여기에서 전화한거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