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받기

2021. 9. 9.

 회사에 다니게 되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험에 의무 가입이 되는데요. 급여에서 원천징수가 되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 완납 증명서를 제출을 해야 할때가 있죠. 요즘은 인터넷으로 필요한 서류들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한데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받기

 이번엔 인터넷으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겠습니다. 이중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은 매우 쉽게 발급을 받아 볼 수가 있어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사이트 접속하기

 인터넷에서 사회보험 징수포털사이트이라 검색을 해 주시면 바로바로 조회를 할 수가 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주소줄에 입력을 하고 나서 이동을 해보아도 됩니다. [si4n.nhis.or.kr]이라고 입력을 하고 사이트 접속을 해 보아도 되셔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개인인증 클릭하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게 되셨다면 이렇게 소개가 나오도록 될 텐데요. 이중 개인인증을 눌러주셔서 접속을 해주시면 돼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상단에 보이는 것과 같이 주민번호를 가장 먼저 입력해두시고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을 해주셔야 해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완납증명서 발급신청 클릭하기

 본인 확인을 거치고 나게 되면 이젠 진짜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 항목들이 전부 나오도록 되어 지실 텐데요. 나와있는 이 중에서 '완납 증명서 발급 신청'을 눌러주십시오.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완납증명서 발급받기

 그러면 이렇게 바로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아 볼 수가 있으십니다.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에 대하여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번엔 온라인으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을 받는 법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방문자분들도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글

- 해피포인트카드 재발급 다시 신청하기
- 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