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정보

실업자 국비지원 교육 신청방법

2021. 9. 9.

실업자 국비지원

 어서 오세요. 요즘에는 정말 고용이 불안정 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고용노동부에선 실업자의 재취업을 위해 국비지원 교육을 지원을 하고 있답니다. 여러 가지 교육을 통해 색다른 취업을 할 수가 있게 지원하는 것이에요. 국비지원 교육학원 같은게 요즘에는 매우 많이 있죠. 자 그러면 국비지원을 통해 실업자 국비지원 교육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려 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교육 애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가장 우선 이러한 교육을 받으시려면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게 바로 실업자 국비지원 카드이거든요.

실업자 국비지원

훈련비 지원내용

 구직자나 실업자분들에게 교육을 받으실 수 있게 지원을 해주기도 합니다. 1년간 200만원 한도 내에서 교육을 신청하고 수강할 수 있어요. 또한 교육받은 직종으로 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하게 되면 전액 환급도 되고 있습니다.

실업자 국비지원

훈련장려금 지원

 자 그러면 실업자 국비지원 교육은 누굴 대상으로 하는 것일까요! ? 제도에 대하여 바로 살펴볼겁니다. 자율적인 직업 능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하고 스케줄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하는 제도이기도 한데요.

실업자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지원절차

 교육의 지원 대상은 15세 이상의 실업자이죠. 하지만 대학생의 경우는 조건이 약간 있어요. 마지막 학년이어야 하지요. 또한 대학원을 진학하지도 않고 취업을 하기로 한 분들에게 해당이 되어요. 그 외에 개인사업자분들도 연 8000만원 미만이라면 교육 대상자가 된답니다.

실업자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발급받기

 자 그러면 교육을 신청하기 위한 방법이에요. 가장 우선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시고 접수를 해야 하는데요. 기초 상담 후 인터넷 교육을 받고 구직 접수를 하신 뒤에 교육 절차를 선택해주고 서류를 준비하여 고용센터에서 다시 교육 접수를 해보면 됩니다. 실업자 국비지원 교육 과정 승인이 나게 되면 교육을 받으실 수 있는 내일 배움 카드라고 하는 게 발급되셔요.

실업자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제란?

 이 카드의 지원내용을 살펴보도록 할 겁니다. 교육내용에 따라 달라지게 될 수도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50%에서 80%의 훈련 비용을 지원해주는데요. 나머지 비용은 본인부담이 되겠죠. 하지만 취업에 성공하시거나 창업을 하신다고 하면 전액 지원돼요. 실업자 국비지원 교육을 받으시면서 돈도 나오게 되죠.

실업자 국비지원

지원대상

 바로 교육을 성실히 임하게 되면 국비지원 교육에 따른 훈련 장려금 지원이 되거든요. 훈련일수의 80% 이상을 출석하게 되면 매월 11만 6천 원이 지급이 되실 겁니다. 교육도 매우 많이 있어요. 그러하기 때문에 취업을 해보시기 위해 교육을 받고자 하게 된다면 실업자 국비지원 교육을 신청하여서 부담스럽지 않게 교육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실업자 국비지원

지원절차 소개

 교육의 지원 절차에 대하여 대략적으로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실업자 국비지원 교육 신청 방문해 주신 분들도 하시고 나서 좋은 기술을 배우셔서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해 보시기를 바래볼게요. 오늘 설명해보았던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만 끝마쳐볼게요.

 

함께 보세요

-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방법
-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법
- 최신 directx 12 다운로드 받기
- 김천 CGV 상영시간표 보는법
- 3800cc 세금 대략 이만큼 생각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