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고차 취득세 계산 미리 알아보자

2021. 10.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 취득세 계산/등록비용을 미리 확인해 보는 법에 대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요즘은 중고차도 알아보면 정말 괜찮은 차가 많은데요. 차는 구매와 동시에 감가가 떨어지다보니 가격적인면을 생각해보면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중고차 취득세 계산

 오늘은 간편하게 중고차 등록비용을 계산해보는 법을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 시에 차량의 가격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취등록 세와 공채 매입비 등이 들어가게 되는 데요. 예산을 고려하실 때 이 부분도 같이 고려를 해야 한답니다. 자 그럼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취득세 계산

이전등록비 계산법

 위에 보는 것처럼 자세한 계산 방법이 있는데요. 차량의 종류에 따라서 요율이 달라집니다. 승용차는 7% 정도이고, 승합이나 화물의 경우는 5%가 나오네요. 그리고 내부적으로는 등록세도 포함이 되어있는 거예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시 어려울 수도 있으니 밑에 계산기를 이용해 보세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자동계산기 바로가기

 위에 보이는 홈페이지는 카톡이라고 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확인해 보실 수가 있어요. 여기에서 밑에 부분에 보시면 각종 계산기들이 있을 거예요. 가장 먼저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해야해요.

 밑에 준비를 해본 바로 가기를 눌러주시면 카톡 홈 화면으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을 하시고 거기에서 등록비용 계산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간편한 계산기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 가기

중고차 취득세 계산

계산해보는법

 이렇게 중고차 취득세 계산기 화면이 보이게 될 거예요. 여기에 배기량, 승차정원, 그리고 등록지역, 구매가격 등을 입력해주세요. 차량등록사업소에 가시면 차량의 연식과 종류에 따른 과세표준액이 정해져있죠. 그 가격이나 실구매가격 둘 중에 낮은 거로 실제 등록 시 쓰시면 되겠죠.

중고차 취득세 계산

총비용 계산결과

 자료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눌러주면 이렇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취득세와 공채 매입비까지 나오죠. 의무적으로 사야 하는 채권과도 같을 텐데요.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기도 해요.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 모두 다릅니다. 중고차 취득세 계산 도구를 이용해 보면 지역별로도 등록비가 나오게 되네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중고차 취득세 계산

지역별 채권가격

 이렇게 등록하는 지역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요. 서울 지역이 가장 비싸답니다. 다른 곳들과는 차이가 상당하죠.

 이번 안내해보는 포스팅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차량 구매를 고려 중이거나, 예산을 생각하고 있다면 미리 이러한 방법으로 얼마 정도 나오게 되는지 확인해 본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글

- 쏘카 기름값 이걸로 계산해야 합니다
-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첨부했어요
- 연봉 3800 실수령액 세금떼면 이만큼
- 벼룩시장 종이신문보기 하는법
- 인서울 대학 순위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