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는법

2019. 7. 2.

요즘에는 TV시청시간보다도 유튜브 시청시간이 더 많아지고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제는 10대 20대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50대 이상에서도 유튜브의 시청 시간이 늘어난다해요.

 

 

 

유튜브에는 정말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은 동영상들이 있죠. 내가 원하는 영상들은 모두다 있다고 할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오늘은 두가지 방법으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하는법 안내를 해볼겁니다. 컴퓨터버전으로 보았던 흔적을 지우는 방법과 모바일로 보았던 흔적을 지우는 방법인데요.

 

 

먼저 PC버전의 경우에는 유튜브 접속하시고 좌측에 보시면 '최근본동영상'이라고 되어져있어요. 여기를 눌러주셔야합니다.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이렇게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시청기록 기록 지우기'라는 메뉴가 있어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바로 시청기록을 지운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시청기록 기록 지우기를 눌러주시고 나서 시청기록 일시중지도 해주시면 기록되지 않아 좋을거에요.

 

 

이번에는 모바일버전에서 확인해보는 방법 알려드려보도록 할게요. 이렇게 유튜브앱을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우측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면 자신의 계정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고 하단에는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을겁니다. 모바일의 경우 설정으로 들어가야 메뉴가 나와요.

 

 

이렇게 검색기록삭제 버튼이 있죠. 이 버튼을 눌러서 검색을 하셨던 내용들을 모두 지울수가 있어요. PC와 마찬가지로 검색기록 일시중지를 눌러서 기록되지 않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참고가 되었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