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2022. 8. 19.

빨간무라고 불리는 비트는 빈혈에 좋은 채소로 샐러드로 먹거나 즙을 내어 마십니다. 닭가슴살과 함께 먹으면 비트에 부족한 단백질을 닭가슴살에서 보충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한 비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 효능

 

 

 

비트 효능

 

비트 효능

 

■ 면역력 강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베타인 성분이 풍부해서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빈혈 예방

비트에 있는 철분이 적혈구 생성 및 혈액조절에 효과적이라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저열량,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함암작용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함암작용을 합니다.

 

간 정화작용

비트의 8%가 염소로 구성 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간 정화작용을 하고 골격 형성 및 유아 발육을 돕습니다.

 

혈압안정

비트에서 추출한 식이 질산염이 혈압 안정에 칼륨보다 100배가 뛰어난 효과를 나타냅니다.

 

월경불순,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소화불량에 도움

복부 팽만감이나 소화불량에 도움을 주고 위손상을 막아 위점막을 보호해줍니다.

 

항산화작용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성분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폐암, 폐렴 등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 부작용

 

비트 효능

 

비트를 섭취하면 암과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도 예방한다고 합니다. 비트를 안전하게 먹으려면 질긴 겉껍질을 제거해 살짝 익혀 먹는 것이 좋은데요. 생비트는 약간의 독성과 아린맛이 있어 면역력이 떨어져 있거나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살짝 익혀 먹는 것이 체내 흡수력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비트는 섬유질이 많은데 소화를 돕고 변비에도 좋지만 지나치게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서 고칼륨혈증 환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에는 옥살산 성분이 있는데 이는 신장 기능이 저하 되었을 경우에는 피하도록 합니다.

 

비트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 손질합니다. 비트 보관법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싸고 비닐팩에 넣어 냉장보관을 합니다.

 

관련기사

사과 효능 부작용 보관법 알아보아요

 

사과 효능 부작용 보관법 알아보아요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로리가 적고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아침에 사과라는 말이 있듯이 아침마다 꾸준히 챙겨 드시는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사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사과 보관법에 대해..

자세히 보기...

생강 효능 부작용 보관법 궁합

 

생강 효능 부작용 보관법 궁합

공자가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챙겨 먹은 음식이 바로 생강이라고 합니다. 향신료이지만 효능면에서는 어떤 식재료 못지않게 뛰어난 생강입니다. 감기에 걸렸을때면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기도 하는데요. 예로부..

자세히 보기...

두릅 효능, 부작용, 보관법

 

두릅 효능, 부작용, 보관법

두릅은 두릅나무에 달리는 새순으로 득특한 향이 있어서 산나물로 먹는데요. 땅두릅과 나무두릅이 있습니다. 두릅은 봄철을 대표하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살짝 데쳐서 숙회로 먹거나 장아찌를 담가 먹기도 합니..

자세히 보기...

베이킹소다 효능

 

베이킹소다 효능

베이킹소다는 과자와 빵을 부풀려서 볼륨감 있게 만들때 팽창제로 사용합니다. 베이킹소다는 열량이 거의 없습니다. 베이킹소다와 베이킹파우더가 헷갈리기도 한데요. 베이킹소다와 베이킹파우더는 둘 다 밀가루..

자세히 보기...

고사리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

 

고사리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

오늘은 고사리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섭취방법과 궁합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는 대표적인 산나물로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배변활동을 돕기도 합니다. 각종요리의 부재료로 활용이 되기도..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