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시오가피 효능과 부작용

2022. 8. 25.

가시오가피나무는 두릅나무과의 오갈피나무속에 속하는 떨기나무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약재인 인삼보다 약효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가 되고 있는데요. 인삼에서 중요한 물질이 사포닌입니다. 가시오가피에는 인삼보다 다양한 종류의 유용한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양도 인삼보다 많다고 합니다.

 

가시오가피 효능

 

 

 

가시오가피 효능은?

 

가시오가피 효능

 

■ 원기회복

피곤할 때 에너지를 높이고 활기를 증진할 수 있습니다.

 

■ 기억력증진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면역력을 키워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스해소 효과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간기능 개선

간기능을 개선해 해독효과를 기대하고 마음의 안정 및 숙면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다이어트에 도움

기초대사를 원할하게 해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관절염과 다양한 근육통에 효과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뼈와 근육 세포를 증진시켜 관절염과 다양한 근육통에 좋고,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그외에도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결핵치료, 혈당 및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시오가피 섭취방법과 부작용은?

 

가시오가피 효능

 

■ 가시오가피는 어린잎을 나물로 먹고 나무껍질은 술을 담가 먹기도 합니다. 껍질과 열매는 한방에서는 약재로 쓰이는데 주로 진통, 진정, 타박상의 치료에 사용하고 강정제, 음위제, 진경제, 단독제, 강장제, 피로회복제로도 쓰입니다.

 

■ 채질에 따라서는 섭취 시 복통이나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시오가피는 약효가 풍부해 인삼보다 뛰어난 약재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가시오가피는 계곡 주변의 물빠짐이 좋은 그늘진 곳에 서식하고 6월~7월에 개화한다고 합니다. 야생에서는 관찰하기가 쉽지는 않고 재배하는 밭에서나 볼 수 있는 정도라고 하는데요. 멸종위기 야생식물 2급으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