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접수방법, 서류, 보험금청구서 양식

2022. 12. 19.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를 이용하면서 보험금청구를 해야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보험금청구할땐 홈페이지나 모바일, 팩스, 우편, 방문접수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보험금청구 접수방법

 

■ 홈페이지/모바일

본인인증(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네이버 인증서) > 보험금 청구서 작성(사고/진료내역 입력) > 필요서류 파일전송(휴대폰으로 촬영한 서류도 가능)

 

※모바일앱설치방법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메리츠화재 공식 앱]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 팩스

번호 : 0505-021-3400/3500 (피보험자 이름과 연락처를 꼭 기재 해주세요.)

팩스 수신 후 1~2일 이내에 접수완료 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 우편

(146-23)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 80 메리츠화재빌딩 6층 사고접수파트

일반우편 이용시에는 수신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 가급적 등기우편을 이용해주세요.

 

■ 방문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가까운 손해사정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직접 청구가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 인터넷, 팩스, 모바일 청구의 경우에는 청구금액이 200만원 이하인 건(청구1건당)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200만원이 초과 시에는 원본 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우편/방문접수를 이용해주세요.(팩스 청구의 경우에는 100만원 이하)

 

보험금청구안내

 

보험금청구 절차안내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 보험금 청구 > 필요서류 전송 > 보상 담당자 배정/심사 > 보험금 지급

 

보험금청구 서류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질병사고>>

■ 공통(기본)

보험금 청구서(계좌번호 포함)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모바일/PC로 청구하는 경우에는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는 생략 가능)

신분증 사본(지문정보가 포함된 주민등록증 뒷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수익자 통장사본(자동이체계좌와 동이한 경우에는 제외)

 

■ 실손의료비(입원)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병명기재)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비급여진료비 없는 경우에는 생략가능)

 

■ 실손의료비(통원)

[기본]

진료비 계산 영수증(일자별 영수증 및 약국영수증+처방전(필수))

진료비세부내역서(비급여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가능)

 

[3~10만원]

처방전(질병분류코드포함)

진료비 계산 영수증(일자별 영수증 및 약국영수증+처방전(필수))

진료비세부내역서(비급여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가능)

 

[10만원 초과]

진단명(질병분류코드) 및 통원일(기간)이 포함된 서류
예)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등

진료비 계산 영수증(일자별 영수증 및 약국영수증+처방전(필수))

진료비세부내역서 (비급여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가능)

 

※ 질병사고, 치아사고, 교통사고, 상해사고, 펫, 재물사고, 배상책임에 대한 필요서류가 각각 다릅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되는 부분의 서류를 꼭 확인해보세요.

※ 사고내용이나 특성, 상품에 따라 추가 심사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청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1566-7711로 연락해주세요.

 

필요서류안내

 

보험금청구서 양식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메리츠화재에서 보험금을 신청할 때 필요한 보험금청구서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분들은 편하게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보험금청구서양식

 

홈페이지에서 보험금청구하기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 피보험자 선택 > 보험금 청구선택 > 사고유형 및 청구정보 입력 > 개인정보 처리동의 > 필요서류 전송

 

보험금청구하기

 

보험금청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7711로 연락해주세요.

 

 

추천기사
 

ABL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 영업점안내

ABL생명은 개인 및 일반연금보험 등을 취급하는 보험회사입니다. 보험상품을 보면 종신/정기보험, 개인일반연금/저축보험, 건강/상해보험, 어린이보험, 변액보험, 인터넷보험, 단체보험 등이 있습니다. 목차 ABL생명 보험금 청구안내 ABL생명 영업점안내 ABL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ABL생명 고객센터 바로가기 ABL생명 보험금 청구안내 보험금 접수방법 인터넷/모바일/카카오톡챗봇 접수 보험설계사를 통한 접수 팩스 접수 (1588-4404번으로 상담 후 안내 받은 팩스번호로 구비서류 송부, 피보험자별 지금총액이 100만원이하 접수가능/모바일은 300만원이하) 등기우편접수 (서울특별시 종로구 400, 8층 (숭인동, ABL타워) 사고보험금 담당자) 고객센터내방 접수 (서울 여의도/신설동 고객센터, 부산고객센터 내..

자세히 보기...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위치, 보험금청구안내

오늘은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고객센터 위치찾기, 그리고 보험금청구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검색창에 한화손해보험을 입력하면 홈페이지가 보일거에요. 목차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찾기 한화손해보험 가능업무 한화손해보험 보험금청구안내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시간 한화손해보험 ARS안내, 고객센터 바로가기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필요한정보들을 홈페이지에서 많이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찾기 고객센터를 클릭하니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위치를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63금융플라자, 여의도고객센터,..

자세히 보기...

 

KD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 지점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KD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지점과 금융프라자 안내, 보험금 청구 방법과 서류안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db생명보험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목차 KDB생명보험 고객창구별 이용안내 KDB생명보험 보험금 청구 및 지급절차 KDB생명보험 지점/금융프라자 찾기 KD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KDB생명보험 보험금청구서류 KDB생명보험 고객창구별 이용안내 콜센터 : kdb생명보험 콜센터 (1588-4040)을 이용합니다. 인터넷창구 :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모바일창구 App :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kdb생명 모바일창구를 다운로드 합니다. 모바일창구 Wbb :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하..

자세히 보기...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안내, 지점찾기

신한라이프는 1990년에 신한생명보험으로 설립된 금융보험업체입니다. 2021년에 사명을 신한라이프로 변경했습니다. 주요사업은 생명보험, 연금보험, 투자안내, 부동산 정보 제공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보험금청구방법, 보험금청구서류, 지점찾기에 대해 안내를 해보겠습니다. 목차 신한라이프 홈페이지 들어가기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방법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서류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안내 신한라이프 지점찾기 신한라이프 홈페이지 들어가기 신한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신한라이프 보험 계약조회,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접수, 펀드변경, 보험상품, 금융상품, 혜택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신한라이프에 관심이 있는분들은 홈페이지를 살펴보세요. 신한라이프 보..

자세히 보기...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지점, 보험금청구 안내

한화생명은 한국 생명보험업계 빅3인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중 하나로 자산총계, 매출액 기준을 종합하면 삼성생명에 이은 2위입니다. 한화생명 중심의 한화금융네트워크는 한화자산운용과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으로 모두 각 업계 대형사입니다. 오늘은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영업시간, 지점검색, 보험금청구등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한화생명 지점/창구 찾기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안내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고객센터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절차, 방법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방법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시 유의사항 한화생명 지점/창구 찾기 경기,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세종, 인천, 전남, 전북 등 전국의 한화생명 지점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주소, 영업점명, 지하철역 중 선택해서..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