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가입 서류 해지 방법 전화번호 안내

2023. 2. 16.

이번 시간에는 노란우산공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안전망 제도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혜택을 보면 소득공제, 압류금지, 복리이자, 희망장려금, 복지플러스의 혜택이 있습니다. 먼저 가입대상부터 살펴볼께요.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가입대상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체가 소기업·소상공인 범위에 포함되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의 대표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비영리법인의 대표자 및 가입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대표자는 가입할 수가 없습니다.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가입제한업종과 기타 가입제한에 대한 내용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가입대상

 

가입방법

 

가입기간은 폐업 등 공제금 지급사유 발생시까지 가입합니다. 가입방법은 청약서를 작성 후에 부금납부를 자동이체로 하기 위한 옉금 계좌를 지정하여 청약금(1회부금)을 납입해야 가입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됩니다.

 

  • 콜센터상담 : 상담전화 1666-9988 (전화로 직접 가입은 불가합니다.)
  • 은행지점방문 :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 우정사업본부, 새마을금고중앙회, 수협중앙회
  • 공제상담사 : 전문 공제상담사가 직접 방문해서 가입을 안내해 드립니다.
  • 인터넷가입 :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후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중앙회방문 : 중소기업중앙회 본부, 지역본부, 지부 등 가까운 사무소를 방문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본부/지역본부찾기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구비서류

 

  • 청약서(소정양식)
  • 사업체 사업자등록증 1부 (무등록 소상공인의 경우 사업소득원천징수확인서류)
  • 사업체 재무재표 또는 부가세과제표준증명원 등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 매출액 등 확인서
  • 무등록 소상공인 폐업미적용 확인서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서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안내해드릴께요.

 

구비서류

 

해지방법

 

가입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는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납부한 부금은 전액 환급해 드립니다.

  • 구비서류 : 청약철회 신청서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청약철회 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안내해드릴께요.

 

가입철회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전화 상담시간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1666-9988 평일 09:00~18:00

 

노란우산공제 고객센터

 

고객센터

 

 

추천기사
 

롯데백화점 고객센터 전국 직통 전화번호

오늘은 롯데백화점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볼 수가 있는데요. 궁금한내용이 있다면 이용해 보시길 바래요. 롯데백화점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전국 직통 전화번호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객센터 이용하기 자주하는질문 롯데백화점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국 롯데백화점 직통전화번호 고객센터 이용하기 롯데백화점 고객센터에서는 자주하는질문, 온라인상담실, 상담실안내, 가상계좌, 공지사항에 대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자주하는질문 롯데백화점을 이용하면서 서비스, 상품권, 롯데카드, 교환, 환불, 쇼핑정보, 엘포인트 등에 대한 궁금한내용을 자주하는질문에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질문 롯데백화점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표전화 1577-0001 전..

자세히 보기...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콜센터 상담원연결 지점찾기

흥국화재는 태광그룹 계열의 손해보험 회사입니다. 자동차보험, 의료/건강보험, 자녀보험, 운전자/상해보험, 연금/저축보험, 화재/재물보험, 단체보험, 여행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은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시간, ARS 단축번호와 상담원연결번호, 지점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내 자주하는질문 지점찾기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흥국화재 콜센터 ARS 안내 및 상담원연결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내 흥국화재 홈페이지에서는 인터넷창구, 상품, 대출, 보상, 고객센터, 서비스에 대한 메뉴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소비자센터, 고객정보관리, 이용안내, 고객상담, 서류안내, 지점/서비스망 찾기, 유용한정보 등에 대한 메뉴를 ..

자세히 보기...

 

유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상담원연결 ARS번호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와 상담시간, 그리고 ARS 단축번호와 상담원연결 번호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궁금한분들은 아래 내용에서 살펴보세요. 목차 유플러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유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모바일 서비스 ARS 단축번호 및 상담원연결 번호 안내 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IoT 서비스 ARS 단축번호 및 상담원연결 번호 안내 유플러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에 모바일기기, 모바일요금제, 인터넷/IPTV, 마이페이지, 혜택, 고객지원, 유심/eSIM 가입, 유독 메뉴 중에서 고객지원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매장안내, 온라인문의, 자가진단, 서비스이용안내, 휴대폰분실/파손에 대한 고객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자세히 보기...

 

라이나 치아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보험금청구하기

오늘은 라이나 치아보험 고객센터를 알아보도록 할께요. 라이나 치아보험에는 THE건강한치아보험, THE든든한실버치아보험이 있는데요. 상품에 대한 내용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나 치아보험 청구방법은 홈페이지, 모바일 앱, 모바일 웹, 팩스, 우편, 직접방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편한방법을 이용해 보험금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먼저 치아보험 청구서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께요. 목차 치아보험 청구서류, 보험금청구하기 라이나 치아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이용시간 모바일앱 이용방법 치아보험 청구서류, 보험금청구하기 치아보철치료, 치아충전/크라운치료, 발치/치수/치석제거치료, 치과통원, 주요치주질환치료/방사선촬영에 대한 청구서류가 각각 다르니 청구유형을 선택해서 청구서류를 확인해보세요. 아..

자세히 보기...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상담원연결 분실신고 해제

이번시간에는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상담시간, 상담원연결 번호, ARS 이용안내, 분실신고 및 해제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현대카드 홈페이지부터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현대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번호 및 ARS 이용 안내 카드 도난분실 신고 및 해제 ARS번호 카드 도난 분실 신고 및 해제 방법 현대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My Account, 카드, 혜택, 금융, 컬처, 고객지원의 메뉴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고객센터를 이용하려면 고객지원을 클릭해주세요. 아래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달아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대표번호 : 1577-6000 상담시간 : 평일 오..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