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기준법 연차수당 계산 쉽게 하는 팁

2023. 3.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차수당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연차수당은 미사용한 휴가일수에 대한 보상인데, 보통 연초에 지급되기 때문에, 남은 잔여 연차가 있다면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아요.

 

그런데, 연차수당은 근로기준법에 의해 계산되어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근로기준법에 따른 연차수당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꼭 유념해두세요!

 

최근에는 직원들이 연차는 잘 사용하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한다는 경영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 등에서 쉬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서, 이 경우에는 연차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 제60조에 따라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는 15일의 유급휴가가 주어집니다.

 

연차수당 계산은 복잡한 수식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유리지갑이라는 사이트에서는 연차수당뿐만 아니라, 휴가일수, 통상임금 등의 정보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유리지갑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연차수당 계산기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계산기를 이용해보면, 먼저 휴가일수와 통상임금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당 근무일수와 하루 근무시간을 입력하면, 연차수당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계산기를 사용해보시려면, 입사일자와 월기본급, 월수당 그리고 1년 총상여금 정보, 근무조건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연차수당 계산 결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근로기준법 연차수당 계산 방법은 통상임금 x 근무시간(8시간) x 연차일수입니다. 하지만 이 계산법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계산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근로자의 권리를 지키면서, 올바른 계산 결과를 얻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