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온라인 신청법

2023. 3.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점 방문 없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집에서 프린터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거든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따라서 인터넷에 접속해 있는 프린터와 본인 인증서만 있으면, 발급받는 과정이 매우 간단하고 쉬워요. 자세한 방법을 설명해볼게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 웹사이트로 가야해요. 검색창에 '국민연금'을 입력하고 검색한 후, 나오는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메뉴에서 '민원신청'이 있다면, 이를 클릭하세요. 이동한 후, '개인민원 (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하세요. 사업장 가입자라면 사업장민원을 선택해서 조회하셔도 되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이동 후 상단 메뉴 중 '조회/증명' 버튼을 클릭하세요. 하단에 나열되어 있는 메뉴에서 '가입내역확인서'를 선택하세요. 이것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에 해당해요. 인터넷에 연결된 프린터가 있다면, 굳이 국민연금 공단을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이용약관을 확인하시면 발급화면에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고자 하는 정보를 선택하고, 프린터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가입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어요. 심지어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팩스로도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해볼게요. 앞으로도 다양한 유용한 정보와 팁을 제공할테니 이번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랄게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꼭 필요할 때마다 쉽게 발급받아보세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