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4대보험 가입여부를 증명해주는 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때때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출을 받거나 할 때에도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겠죠. 과거에는 4가지 보험사에서 각각 발급받아야 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사이트에서 통합 조회를 통해 한번에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검색을 통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증명서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 신청/발급"을 클릭하세요.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간편하게 본인인증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근무 중인 사업장을 선택하시고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에 대한 가입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키워드 '4대보험 가입확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끝났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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