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자를 위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받는법

2023. 4. 12.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4대보험 가입여부를 증명해주는 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때때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출을 받거나 할 때에도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겠죠. 과거에는 4가지 보험사에서 각각 발급받아야 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사이트에서 통합 조회를 통해 한번에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검색을 통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증명서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 신청/발급"을 클릭하세요.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간편하게 본인인증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근무 중인 사업장을 선택하시고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에 대한 가입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키워드 '4대보험 가입확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끝났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