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용보험 가입이력 확인하는 방법과 신청 방법 알아보기

2023. 4. 14.

안녕하세요! 상세설명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고용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고용보험은 고용안정정책과 직업능력개발정책 등 노동시장 정책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보험입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은 인터넷으로 조회와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인터넷을 통해서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모두들 의무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가입된 내역을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내역을 확인하려면 먼저, 고용보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고용보험이라고 검색하시면 나타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여러 메뉴를 제공하고 있지만, 조회와 발급이 가능한 '개인회원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개인회원서비스'에 들어가시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되면, 고용보험 가입내역 조회가 가능해집니다. 이때, 자신임을 인증하기 위해 추가적인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고용보험 가입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입이력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상세내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상세내역을 살펴보면, 가입내역, 자격 상태, 자격 변경일 등을 순차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업장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별사업장 피보험자격내역서, 고용보험자격이력서,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등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았던 '고용보험 가입이력'이라는 키워드가 인터넷 조회와 발급에 대해 포함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