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장개설시 필요서류 이것들만 가져가면 됩니다

2023. 4. 18.

안녕하세요,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필요한 서류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은행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름

통장 개설 시 필요한 서류는 은행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개인 통장 개설 시 주민등록증과 도장(서명)만 있으면 개설이 가능하지만, 급여나 관리비 계좌, 예금이나 주식 목적으로 개설 시에는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법인 통장 개설 시 필요한 서류

법인 통장 개설 시에는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주주명부, 법인 인감, 사업자 등록증 등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법인인감과 거래인감이 찍힌 출금거래계좌나 인터넷 뱅킹 신청서, 법인등기사항 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 등도 준비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통장 개설 시 필요한 서류

미성년자 통장 개설 시에는 학생증이나 청소년증/여권을 지참해야 하며, 부모가 대리인으로 통장 개설 시에는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기타 통장 개설 시 필요한 서류

급여 계좌 개설 시에는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등이 필요하며, 아르바이트 계좌 개설 시에는 근로계약서와 고용주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관리비 계좌 개설 시에는 관리비 고지서와 내역서, 연금 계좌 개설 시에는 연금증서 등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 개인 통장 개설 시: 주민등록증과 도장(서명)
  • 급여나 관리비 계좌, 예금이나 주식 목적으로 개설 시: 추가적인 서류 필요
  • 법인 통장 개설 시: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주주명부, 법인 인감, 사업자 등록증 등 필요
  • 미성년자 통장 개설 시: 학생증이나 청소년증/여권,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필요
  • 기타: 급여 계좌 개설 시,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등 필요. 아르바이트 계좌 개설 시, 근로계약서와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필요. 관리비 계좌 개설 시, 관리비 고지서와 내역서, 연금 계좌 개설 시, 연금증서 등 증빙 서류 필요.

 

결론

은행에서 통장 개설 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 통장 개설 시에는 주민등록증과 도장(서명)만 필요합니다. 급여나 관리비 계좌, 예금이나 주식 목적으로 개설 시에는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하며, 법인 통장 개설 시에는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주주명부, 법인 인감, 사업자 등록증 등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 통장 개설 시에는 학생증이나 청소년증/여권,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며, 기타 계좌 개설 시에는 각각 필요한 서류들이 다르기 때문에 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은행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효율적인 통장 개설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