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은행 군인전세자금대출 조건과 절차

2023. 5. 31.

하나은행은 군인들을 위해 군인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기사에서는 "하나은행 군인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군인전세자금대출 소개

국방부가 추천한 군간부의 전세대부(이자지원) 추천서를 받은 군인들이 대출 대상이 됩니다. 이 대출 상품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임차인을 위한 것으로, 일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가능한 주택 종류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며, 최대 대출금액은 3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임차계약 만기일 범위 내에서 최장 3년 이내로 설정되며,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 상환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3.60%로 설정되어 있으며,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신청에는 질권설정통지비용과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필요한 서류

군인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등본, 소득·재직·세대주 증명서류, 그리고 전세대부(이자지원) 추천서가 필요합니다. 대출 신청은 이사전 최소 7영업일 전에 해야 하며, 대출한도와 대출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군인전세자금대출 프로세스

군인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협약 체결: 국방부와 은행 간에 협약을 체결합니다.
  2. 예산 통보: 예산이 통보되면 대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관사 지원부대에 문의: 관리 부대에 문의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4. 은행 방문: 대출을 신청할 은행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5. 집 계약: 대출을 받을 주택과 임대차계약을 체결합니다.
  6. 관리부대 신청 및 추천서 발급: 관리 부대에 대출 신청을 하고 추천서를 발급받습니다.
  7. 은행 신청 및 대출 시행: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고 대출이 승인되면 대출 절차가 진행됩니다.
  8. 군방부에 보고: 대출이 이루어진 후 군방부에 대출 사실을 보고합니다.

 

군인 전세자금대출 상세 정보

군인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군 주거지원 사업 운영 훈령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군 주거지원 사업 운영 훈령을 참고해 주세요.

 

군 주거지원 사업 운영 훈령

 

 

하나은행은 군인들을 위해 군인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군인들의 주거지원을 위해 앞선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