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합격기준 알아보자

2023. 6. 2.

고령화와 노인성 질환의 증가로 인해 요양보호사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요양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돌보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육과정 이수 및 시험 응시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수료해야 합니다. 이수한 교육과정에는 표준 교육과정 240시간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교육 기간 동안 출석 관리가 엄격하게 이루어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국가자격증 소지자나 간병 경력이 있는 경우 교육시간을 일부 감면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요양보호사 시험을 응시해야 합니다. 2023년부터는 컴퓨터 시험(CBT)과 지필 시험(PBT) 두 가지 유형으로 시험이 진행됩니다. 시험 일정은 상세히 안내되어 있으며, 필기 시험은 35문항, 실기 시험은 45문항의 객관식 시험입니다. 필기와 실기 각각 6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의 장점과 권장사항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은 합격률이 높으며,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것을 권장합니다. 요양보호사는 노인의 일상 가사 및 신체활동을 도와주는 중요한 직업입니다. 요양보호사의 월급은 1,914,440원으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진입장벽이 낮아 취득하기 쉬운 편에 속하며, 온라인 강의로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