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재발급 안내

2023. 6. 22.

신한은행은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인인증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도구로, 과거에는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했지만 현재는 휴대전화나 PC로 간편하게 비대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제 고객님께서는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인터넷뱅킹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약관동의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신한은행의 약관에 동의합니다.

 

2. 계좌정보 입력

고객님의 신한은행 계좌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3. 보안확인 절차

추가 인증을 선택하고 SMS 인증을 진행합니다.

 

4. 인증서암호 및 저장위치 설정

발급받을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고 저장 위치를 설정합니다.

 

5. 인증서발급 완료

위의 과정을 마치면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 완료 후 설정한 암호와 저장 위치를 확인하여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는 PC나 모바일에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준으로 작성된 다음 단계를 따라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1. 신한 쏠 앱 실행

신한 쏠 앱을 실행합니다.

 

2. 전체 메뉴 열기

우측 상단 전체 메뉴(선이 3개 그어진 아이콘)를 눌러 메뉴를 엽니다.

 

3. 인증/보안 선택

"인증/보안"을 선택합니다.

 

4. 공인인증서 선택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5. 인증서 발급/재발급 선택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6. 정보입력

약관에 동의하고 주민등록번호와 신한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7. 추가 보안 확인

추가 인증을 선택하고 SMS 인증을 진행합니다.

 

8. 보안 매체 인증

보안 매체 인증을 진행합니다(OTP 사용 시 OTP 인증번호 입력).

 

9. 인증서 암호 설정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최소 10자리 이상).

 

10. 발급/재발급 완료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이 완료됩니다(유효기간은 1년).

 

11. 인증서 복사

PC에서도 사용하려면 인증서 복사(휴대폰 > PC 복사)를 해야 합니다.

이제 고객님은 쉽고 간편하게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요약정보

아래는 "신한은행 공인인증서"에 대한 요약정보입니다.

  1. 신한은행은 인터넷뱅킹을 위해 공인인증서(금융인증서)를 제공합니다.
  2. 현재는 휴대전화나 PC를 통해 비대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약관동의, 계좌정보 입력, 보안확인 절차, 인증서암호 및 저장위치 설정, 인증서발급 완료로 구성됩니다.
  4. PC나 모바일에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5.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