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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알아보자

2023. 8. 4.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대부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공동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해주어야 합니다. 즉, 기존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새로운 공동인증서로 갱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블로그 기사에서는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갱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신한은행에서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공동인증서 갱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갱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를 선택합니다.
  2. 갱신하려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합니다.
  3. 갱신을 위해 약관동의, 정보입력, 정보 확인 및 인증, 처리완료까지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갱신은 유효기간이 30일 이내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기존 공동인증서의 갱신은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 진행합니다. 보안카드 또는 신한 OTP(One Time 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등록된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위해 두 번 입력한 다음 갱신 버튼을 누르면 처리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스마트폰 쏠 앱에서 인증요청 확인하기

스마트폰에서도 신한은행 쏠 앱을 통해 인증요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스마트폰 신한은행 쏠 앱을 실행한 후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인증/보안' 탭으로 이동하기 위해 클릭합니다.
  3. '모바일 OTP > 인증' 메뉴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모바일에서 OTP 인증이 완료되면 다시 PC로 돌아와 공동인증서 갱신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인증요청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승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신한은행 공동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갱신을 위해서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상태여야 하며,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30일 이내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Shinhan Bank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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