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마다 포인트 제도가 있습니다. 회원등급에 따라서 지급되어지는 포인트도 다른데요. 대체적으로 사용하지 않게 되면 소멸이 되어집니다. 이 포인트는 현금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KT포인트 현금화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KT포인트 현금화 기능
우선 원칙적으로는 그냥 KT멤버쉽 혜택중에 KT포인트 현금화를 할수가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보통 카드사의 포인트의 경우에는 카드대금 결제나, 포인트 캐시백등의 기능이 있지만 KT멤버쉽 포인트는 이런게 없어요.
멤버쉽 유요기간
유효기간이 정해져있습니다. 매년 1월1일 멤버쉽 포인트를 일괄부여 하며 매년 12월 31일 포인트가 종료가 되어져 소멸이 되어집니다. 아마도 KT포인트 현금화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아까우니까요.
멤버쉽 등급 기준
멤버쉽 등급별 포인트를 차등적으로 주는데요. 이렇게 보시면 VVIP는 15만포인트를 제공하는데요. 현금과 같은 가치를 가집니다. 물론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것은 아니고 할인이나 지정된 제휴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긴하죠.
KT포인트 현금화 방안은?
실제 KT포인트 현금화를 할수는 없어요.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그런 기능 자체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영화티켓등을 포인트로 할인 또는 무료로 구매하여 이를 다시 당근마켓등에 재판매 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놀이동산 티켓 재판매
그런 방법을 활용한다면 놀이동산 티켓을 40% 50% 할인받아 구매하여 이 티켓을 재판매 하여 KT포인트 현금화를 하는 방법도 있겠죠. 시간이 되신다면 이런 방법으로 현금화를 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매년 12월 31일 말일이 되면 포인트 소멸이 되어지니 잘 활용하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