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청구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2023. 11. 22.

요즘에는 실비보험이 필수이며 많은 사람들이 병원에 가면서 실비 청구를 잊어버릴 때가 종종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실비 청구를 우체국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병원비 청구를 놓칠 때 후회하게 됩니다. 글쓴이도 실비 청구를 잊어버려 아쉬운 병원비를 놓치고 있습니다. 이제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청구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홈페이지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서류

실비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다양합니다. 아래는 주요 청구서류입니다:

 

통원 진료 시 필요한 서류

  • 진단서 (병명코드 확인용)
  •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 진료비 세부 내역서

 

진단서 발급 비용은 병원마다 다를 수 있으며, 진단서 대신 진료확인서나 처방전으로 병명 코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처방전은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병명 코드를 알고 있어도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청구 방법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를 위한 방법은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선택하실 방법에 따라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1. 방문: 근처 우체국을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험금 청구서 작성 후 제출
  2. 우편(팩스): 서류와 보험수익자 신분증 사본을 보내고 보험금 청구서 작성하여 제출
  3. 인터넷: 청구금액이 100만 원 이하이고,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에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필요
  4. 모바일 앱: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같거나 300만 원 이하인 경우 휴대폰 본인 인증과 구비서류 사진 업로드로 청구 가능

청구가 완료되면 영업일로부터 3일 이내에 보험금이 입금됩니다. 만약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우체국 보험 15999-0100으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와 청구 방법을 잘 숙지하고,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해보세요. 실비보험을 가입한 만큼, 필요한 때에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비보험의 유효기간은 3년이므로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우체국 실비보험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