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번지수 찾기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

2021. 5. 1.

지 금은 도로명주소를 많이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지번주소를 더 많이 이용하고있으실건데요. 실제 이런식으로 주소체계가 두 가지가 생겨버리니까 훨씬더 헷갈리게 되는것 같은데요. 이번엔 번지수를 검색해보시는법 안내하겠습니다.

 

번지수 찾기

번지수 찾기

 컴퓨터를 통해서 쉽게 번지수 찾기를 해볼수가 있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검색 해보면 못얻는 정보가 대부분 없겠죠. 자그럼 바로 설명을 해보고자 하도록 할건데요.

 

번지수 찾기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상단에보이는것과같이 가장우선 '도오렴주소 안내시스템'이라 서치를 하시고 나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하죠.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juso.go.kr] 이니 바로 입력을 하거나 복사해서 이동을 해봐도 됩니다. 더 편리하게 이동하고자 하신다면 하단에 바로가기 링크도 안내를 해드릴게요.

 

번지수 찾기

주소 검색해보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면 이제는 중앙 네이버에서 방문자분들이희망하시는 동으로 검색을 해보거나 주소를 입력을 해주십시오. 그럼 자동완성으로 되시면서 전체주소가 나올거에요. 저는 바로 검색을 해보았네요.

 

번지수 찾기

세부주소 확인가능

 바로 이렇게 검색을 하기게 되어지시면 해당 지역의 도로명주소와 지번주소가 같이서 표시가 되게 되며, 우편번호 또한 같이 확인해보실수가 있을 거에요. 또한 가장 오른쪽의 화살표내리기 버튼을 눌러 주게 되어지면 영문주소도 확인 가능하기도 한대요.

번지수 찾기

지번주소/영문주소 확인가능

 이렇게 영문주소도 같이 표시가 될건데요. 주소와 연관되어진 전체 정보를 얻을 수가 있답니다. 오른쪽의 지도모양 아이콘을 눌러 주셔서 위치도움되는 부분도 확인가능한데요.

 

번지수 찾기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 바로가기

 이번엔 지역의 상세한 번지수 찾기를 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 해봤는데요. 오늘 준비해본 내용를 해 보았던 내용 참고해보시기 희망하면서 이만 저는 물러가볼게요. 좋은 하루 보내보시기 바라는바입니다.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