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절차

2024. 1. 25.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 은 인터넷 뱅킹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안전하게 거래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 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유용한 정보, 그리고 관련된 모든 세부사항을 확인해보세요.

 

‎ 수협 파트너뱅크 개인 아이폰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수협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셔야 합니다.

  1. 수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접속: 먼저, 수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센터로 이동: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3. 인증서 발급/재발급 선택: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원하는 인증서 종류 선택: 원하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수협은행은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를 제공하며,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확인 및 동의 절차 진행: 발급할 인증서 종류를 선택한 후, 해당 인증서의 발급 절차를 진행하며 약관에 동의합니다.

 

수협 공인인증서 종류

수협은행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에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인해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가 도입되었습니다. 이 두 인증서는 사용 목적에 따라 구분되며, 각각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동인증서: 온라인 인증 및 전자거래 업무용으로 사용됩니다.
  • 금융인증서: 금융 서비스에서만 이용 가능한 인증서로, 금융업무에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각각의 인증서는 유효기간, 저장매체, 사용범위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어플 설치하기: 공인인증서 를 발급받으려면 수협 모바일뱅킹 어플인 "파트너뱅킹"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2. 필요 사항 확인: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수협은행 입출금통장이 필요하며, 계좌 인증 절차에 필요합니다. 만약 입출금통장이 없거나 해지된 경우 신규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다.
  3. 발급 절차 진행: "파트너뱅킹" 앱을 실행하고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인증서 발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때, 약관에 동의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4. 보안매체 선택: 공인인증서 를 발급할 때 보안매체를 선택합니다. 보안매체로는 보안카드, 실물OTP, 모바일OTP 등이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와 보안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를 관리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증서 관리 업무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포함합니다.

  • 공인인증서 상태와 유효기간 확인
  • 인증서를 다른 저장 매체로 복사 가능
  • 비밀번호 변경 및 폐기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 은 온라인 뱅킹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보안을 강화하는데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절차를 따라 안전하게 인증서를 발급받고, 온라인 금융거래를 더욱 편리하게 즐기세요.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은 쉽고 안전한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발급 절차, 인증서 관리 및 보안에 대한 정보를 잘 숙지하고 온라인 뱅킹을 더욱 안전하게 이용해보세요.

구분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3년

1년

저장매체

클라우드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전화

인증서 발급절차

약관동의, 이용자정보조회 및 사전동의, 인증서 종류선택, 발급완료

-

보안매체

보안카드, 실물OTP, 모바일OTP

-

 

 

수협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크리스마스에 듣기 좋은 곡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