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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 상담신청 방법 소개

2024. 2. 8.

한국소비자원 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소비생활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으로, 1987년에 설립되어 2007년에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기관은 전국 단일 대표번호를 통해 전국 소재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하여 신속한 전화상담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10개 소비자단체와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도 참여하고 있어 믿을 만한 기관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전화상담

한국소비자원 은 전국 단일 대표번호인 1372번을 통해 전화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전화상담을 이용하실 때에는 국번없이 1372번을 눌러주시면 되고, 통화요금은 발신자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상담

인터넷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해당 페이지(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담은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방문상담

만약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원하신다면,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167에 위치한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 또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54에 위치한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상담실에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102 광교중앙역 SK뷰 3층 한국소비자원 경기지원 심의접수처, 신발제품/신발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24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지원 심의접수처에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섬유/신발제품 심의위원회 심의결과로 사업자가 소비자 피해의 원인인 경우 피해구제가 이관됩니다.

 

외국인 상담

외국인 상담도 가능합니다. 외국인 상담 전화번호 는 043-880-5400번이며, 통화요금은 발신자가 부담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영어, 베트남어, 타이어, 일본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시아어, 프랑스어, 방글라데시어, 파키스탄어, 러시아어, 네팔어, 캄보디아어, 미얀마어, 독일어, 스페인어, 필리핀어, 아랍어, 싱할라어 등 다양한 언어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는 소중한 기관입니다. 언제든지 전화상담, 인터넷상담, 방문상담, 외국인 상담을 통해 소비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원합니다. 소비자권익을 위한 도구로 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 를 기억해두세요.

항목

내용

전화상담 번호

1372번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이용시간

평일 0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전화상담 편의성

전국 단일 대표번호로 네트워크화된 상담 기관 연결

참여 단체 및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 10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상담

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방문상담 장소

한국소비자원 본원, 서울지원 /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 경기지원 / 신발제품 및 신발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 부산지원

섬유/신발제품 상담

섬유/신발제품 심의위원회 심의결과로 소비자 피해의 원인이 사업자에게 판단되면 피해구제 이관

외국인 상담번호

043-880-5400 (다국어 상담 가능)

외국인 상담 이용시간

평일 0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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