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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안내

2024. 2. 28.

국세청으로부터 126번으로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 관련 문자를 받으셨나요? 이에 대한 안내를 위한 것으로, 현금영수증 을 발급받은 번호가 홈택스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발송됩니다. 이를 통해 현금영수증 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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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방법과 중요성

국세청에서는 핸드폰 번호로 발급되는 현금영수증 에 대한 등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금영수증 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주로 카드를 사용하시더라도, 현금영수증 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도 등록이 필요합니다.

 

홈택스를 이용한 등록 방법

  1. 홈택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2. "조회/발급"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선택합니다.
  3.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4.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ARS를 이용한 등록 방법

  1. 126(국세상담센터)로 전화를 걸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사용자등록변경서비스"에서 "휴대전화번호 등록 및 변경"을 선택합니다.
  3.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이동통신사를 선택한 후 인증을 완료합니다.

위와 같은 등록 절차를 거치면 핸드폰 번호가 홈택스에 등록되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국세청으로부터 온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 관련 문자는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자라면 꼭 핸드폰 번호를 홈택스에 등록하여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중요정보 요약

등록 방법

상세 내용

홈택스 등록

-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휴대전화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

ARS 등록

- 126(국세상담센터)로 전화 후 메뉴 선택- 사용자등록변경서비스 → 휴대전화번호 등록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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