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사연 바램, 발라드 곡, 감동과 위로를 전하는 음악 들으러가기

2024. 3. 29.

세월이 흐르면서 우리는 삶의 무게를 등에 짊어지고, 가족과 일터를 위해 희생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담은 노래가 있습니다. '바램'은 노사연과 김종환의 협업으로 탄생한 발라드 곡으로, 우리의 일상과 감정을 잘 담아내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이 노래를 통해 우리의 세월을 되돌아보고, 감동을 느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사연 바램 악보

 

바램의 내용과 의미

'바램'은 손에 잡은 것이 많아서 손이 아프고, 등에 짊어진 삶의 무게가 온몸을 아프게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매일 해결해야 하는 일로 인해 시간이 없고, 평생 바쁘게 살아온 결과로 다리까지 아픕니다. 하지만 어느 날 누군가가 내 얘길 들어주고, 사랑한다는 한 마디를 건네면 사막을 걷는다 해도 꽃길로 여길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우리가 얼마나 사랑과 위로의 말에 갈망하는지를 담은 가사입니다.

 

바램의 특징과 인기

'바램'은 김종환과 노사연의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노사연의 정규 9집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MBC 주말드라마 <엄마>의 OST로 사용되면서 더 많은 사랑을 얻게 되었습니다. 김종환은 노사연의 삶과 이미지를 고려하여 이 곡을 만들었고, 그 결과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노사연의 바램에 대한 이야기

이 노래에 대해 노사연은 나이가 들면서 우울감에 빠져 '끝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 노래를 만나면서 희망을 얻었다고 합니다. 노래하는 것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는 노사연은 보청기를 착용하며 노래를 부르고, 그를 통해 노래하는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바램'은 세월을 거느린 삶의 무게와 외로움을 담은 노래입니다. 우리의 일상을 되돌아보고, 사랑과 위로의 중요성을 느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내용

설명

곡명

바램

아티스트

노사연 (노사연과 김종환의 협업)

발매일

2014년 11월 27일

장르

가요

앨범명

바램

앨범 발매일

2015년 5월 07일

앨범 수록곡

바램, 사랑으로 하나가 되어 (Duet With 김종환), 재, 재회, 끝없는 사랑, 예전처럼, 안녕 내 사랑, 사랑, 아무라도, 만남, 바램 (Inst.)

특징

노사연의 정규 9집 앨범의 타이틀 곡, MBC 주말드라마 <엄마>의 OST로 사용됨

인기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음

 

 

노사연 바램 악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