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준석 대표가 30대에 당대표가 되면서 연일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그외에도 따릉이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당대표가 되면 대표전용차가 지급이 되지만 따릉이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죠. 그렇다면 당의 대표가 된다면 월급은 어느정도일까요!? 여러분들 들어시면 놀라실겁니다
그래서 당대표 월급 얼마인가?
정답을 말씀드리면 당대표는 월급이 없습니다. 저도 사실 알아보면서 놀랐습니다. 당의 대표인데 해야할 일도 많기 때문에 당연히 급여가 많이 나올거라 생각했지만 현재 당대표라고 해서 따로 월급을 주는것은 없다고 합니다.
당대표는 봉사직
당대표는 당의 실질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는 당의 최고 수장을 말하죠. 당을 대표하는 직책으로 정식 이름은 대표 최고위원이라고 합니다. 국회의원이 아니어도 할수있으며 봉사직입니다. 당원이라고 한다면 모두가 당대표 출마에 나갈수 있습니다. 따로 월급은 없지만 당대표로서 활동하는 모든 경비에 대해서 당으로부터 지원을 받게 됩니다.
당대표 의전서열 8위
당대표는 봉사직, 명예직인데요. 명예를 위해 출마를 하게 되는것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현 이준석 제1 야당대표는 국가 의전서열 8위라 할수가 있습니다.
- 대통령
- 국회의장
- 대법원장
- 헌법재판소장
- 국무총리
- 중앙선거관리위원장
- 여당대표
- 제1야당대표
- 국회부의장
- 감사원장
오히려 당비를 매달 내야한다
당대표라고 해서 당원들이 내야하는 당비 250만원을 내야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당비는 당마다 다를텐데요. 국민의 힘에서 당원들마다 250만원을 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이준석님은 당을 위해 열심히 일하시지만 매달 기본적으로 -250만원인 것이죠.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최근 당대표 월급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외에 의전서열이나 당원비까지 안내를 해보았는데 참고가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글
- 웅진코웨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센터 |
- 티아라 노래모음 연속듣기 |
- 16444000 받으셔야 하는 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