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tuctlsystem 프로그램 정체 공개

2021. 8. 24.

 포스팅할 주제는 컴퓨터에 나 모르게 인스톨이 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tuctlsystem에 대하여 소개를 해 보도록 할까 하답니다. 근래에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한 개 두 개 정도의 어플들이 아무 잡이로 인스톨이 되죠. 설치를 하지 않으면 진행 자체가 안되니 어쩔 수 없이 설치하다 보니 그냥 나오기만 하면 확인을 눌러서 확인도 안 하고 설치하게 된듯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런 틈을 타서 유해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기도 하죠. 이번에는 tuctlsystem이 혹시 유해한 프로그램은 아닐지 찾아보았습니다.

tuctlsystem

뭐하는 프로그램일까?

 액티브엑스가 없어진듯하며 좋으나 이상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컴퓨터에 아무 잡이로 인스톨이 되어 진짜로 더 불편해진 것 같기도 하답니다. 이번에 설명해 드리는 컴퓨터도 이러한 형태로 인스톨이 되는 것입니다.

tuctlsystem

화면보호 담당 보안프로그램

 tuctlsystem는 일종의 보안 애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기도 한데 화면을 보호하는 담당을 하게 되어요. 특히나 유료 결제 영상이나 인강 등의 영상들을 보호해주는 담당을 하게 되 엇디는 데요.

 흔히 DRM이라고 하는 기술의 영상과 함께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 해주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료 영상이나 인강을 시청하지 않으실 때에도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여 성능을 저하시킬 수가 있네요.

tuctlsystem

손쉽게 제거가능

 그렇기에 번번이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 삭제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러나 유료 영상이나 인강 등의 서비스를 번번이 이용을 하시던 분들이라고 한다면 그냥 두는 게 좋을듯합니다. 삭제 방법은 이러한 식으로 제어판 또는 세팅에서 어플 추가 제거를 클릭해주세요.

tuctlsystem

삭제해도 무방

 그렇게 하고 이러한 식으로 화면에서 tuctlsystem를 서치를 해보거나 항목에서 찾아내서 삭제를 해보면 되거든요. 어차피 이 프로그램은 사용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다시 설치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제거해보셔도 전혀 무관합니다. 이번 안내해드리는 방법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연관글

-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따로있나요?
- 전대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 청주 교차로 부동산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 멜론 피시버전 컴퓨터로 사용하기
- mos 자격증 조회 인터넷으로 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