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정책 안내

2021. 8. 25.

 요즘에는 여러 가지 전자결제 시스템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활성화되게 된 전자결제 시스템인 카카오페이에 대해 안내를 해볼게요. 다양하게 이용해주실 수가 있기에 카카 오페 이 이용하신 분들 많을 텐데 그중 이번엔 카카오페이 자동 환불에 대해 소개를 해보도록 할 건데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요즘은 워낙에 카카오페이 결제할 수 있는 곳들도 많고, 편리하기도 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을 하던 분들 매우 많을 겁니다. 이번엔 카카오페이 자동 환불 관련 정보 준비했어요. 궁금하셨었던 분들 참고 바라볼게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송금 자동환불 정책 안내

 가장 먼저 자동 환불이 되는 기준에 대해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신 분들이 송금을 하였었지만 상대방이 3일간 받기를 하지 않게 된다면 이때 오토로 카카오페이 자동 환불 처리가 되죠. 주요한 포인트는 상대방이 받기를 하지 않았을 경우인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톡송금 취소 기준

 자동 환불이 아닌 예전에라도 환불을 받아 줄 수가 있는데 수신자가 아직 받기 전이라면 취소를 하실 수 있어요. 방법은 카카오페이 머니 홈 -> 내역 조회 -> 상세내역 -> 송금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결제 취소시 자동환불

 다음은 송금이 아닌 결제 관련 환불에 관련된 정보이죠. 결제를 취소를 한다면 결제 방식에 따라 다른데요. 카드 결제를 하신 경우에 카드승인 취소가 되고, 카카오 페이 머니로 결제하게 된다면 페이 머니 잔액으로 자동 환불되셔요.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계정 탈퇴시 취소처리 - 카카오페이카드

 이러한 식으로 카카오페이 자동 환불 서비스들에 대해서 안내를 하고 있는데 결제 건이 있는 상태에서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나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한 경우에는 수동으로 방문자님들이 고객센터로 환불 신청을 해봐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카카오페이 머니 탈퇴시 처리

 이번엔 카카오페이 자동 환불 정책과 기타 결제 환불에 관련된 정책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설명을 해드린 내용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 tuctlsystem 프로그램 정체 공개
- 삼성전자 다운로드센터 바로가기
-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따로있나요?
- 전대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 청주 교차로 부동산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