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서울 대학 순위 알아보자

2021. 10. 13.

 안녕하세요. 이제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수능 준비하는 분들 정말 고생이 많을 겁니다. 이번엔 수능하면 떠오르는 서울의 대학교에 대해 소개를 해볼 겁니다. 한국의 상위권 대학은 주로 서울에 있는데요.

인서울 대학 순위

인서울 대학 순위 알아보자

 그렇다 보니 이번엔 인서울 대학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자료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조사하는 관점이나 기준에 따라 랭킹은 달라지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번엔 해외자료와 우리나라 자료 두 가지 준비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인서울 대학 순위

해외 순위 1위~10위

 공통적으로는 두 자료가 거의 사랑받았고 대표적으로 유명한 서울에 있는 대학교들이 상위권을 전부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죠. 가장 우선 해외에서 집계 된 자료부터 보도록 할까요. 하단 자료는 University Ranking이라는 홈페이지의 자료에요.

인서울 대학 순위

 

 이 자료에 의한다면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 중 2개를 제외한 8개의 대학이 전부 서울에 있는 것으로 나오도록 되는군요. 대학교 이름과 소재지에 대해 나오니 서울 쪽만 보시면 되겠죠. ?

인서울 대학 순위

해외순위 11위~20위

 이어서 11위부터 20위까지인데요. 이곳은 서울에 위치해 있는 학교는 3곳이 보이더라고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중앙대, 건국대, 이화여대, 숭실대, 국민대 등이 순위에 보이더라고요.

인서울 대학 순위

중앙일보 순위 1위~30위

 그리고 얼마전 발표가 된 중앙 일보의 대학교 순위 자료에 대하여도 알아보도록 할까요. 1위부터 30위까지 정해져 있는데요. 물론 기준이나 평가가 다르기 때문에 상단에 보여드린 해외자료와는 순위가 많이 다르답니다.

인서울 대학 순위

 물론 상위권 대학교는 전부 서울에 위치해 있는 대학교들입니다. 30위까지 있어서 참고하시면 좋을듯하군요. 이번엔 수능을 앞두고 인서울 대학 순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의 자료 도움이 되셨길 바라보면서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글

-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로드 하는법
- 경주 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 주차장 안내
- 대구 24시간 약국 조회해보기
- 알바몬 부산 취업정보 보기
- 드라마h 채널번호 안내

댓글